컴퓨터, 노트북에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백신이다. 국내에서 유명한 백신은 V3, 알약이다. 과거에는 V3 제품을 주로 사용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램섬웨어 악성코드가 이슈가 되면서 랜섬웨어 기능이 탑재된 개인용 PC 버전, 알약 모바일 버전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백신 알약은 성능이 좋다. 단, 한 가지 좋지 않은 점이 있다. 컴퓨터에 로그인을 하면 항상 알약 알리미 기능이 작동하여 광고가 나타나는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몇 번의 클릭만으로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알약 광고 제거 방법

컴퓨터에 로그인을 하면 항상 알약 알리미가 작동하여 바탕화면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난다. 항상 팝업창을 닫는 것도 귀찮고, 잘못하여 다른 사이트로 이동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알약 백신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zum바로가기 설정이 되어 있어 수동으로 변경해줘야 한다.



컴퓨터로 작업을 보는 중에 갑자기 성능 업데이트 완료 안내창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것은 자동 업데이트, 실시간 감시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이다.



알약 광고 제거 : 업데이트 설정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알약 광고를 제거해보자.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알약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알약 열기 메뉴를 클릭한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알약 열기를 하거나 바로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해도 무관하다.



알약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항상 나타나는 화면이다. 빠른검사, 정밀검사, PC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가장 상단의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하자.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은 환경설정 창에서 모두 이루어 진다. 환경설정 창에서 작업 설정 > 업데이트 설정을 선택한다. 알림 설정에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 항목을 체크 해제한다.



필자는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항목만 체크를 했다. 만약,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 항목을 체크 해제한 경우 실패 안내 창이 나타난다.


실패 알림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이 항목을 체크 해제하면 된다. 근데, 업데이트가 실패할 확률은 적어 보인다.



알약 광고 제거 : 게임모드 설정

게임모드는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알약 알림 메시지 또는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다. 기타 설정 > 게임모드 > 게임모드를 On으로 변경하면 알약이 게임이 실행중인 것을 인식하여 어떠한 알림도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알약이 인식하는 게임의 종류는 카발, 서든어택, 아이온, 스타크래프트, 리니지 등 다양하다. 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의 경우 수동으로 추가해줘야 한다.


게임모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게임 이름, 회사 이름, 게임 실행 파일 경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인식하게 된다.



알약 광고 제거 : 기타 알림 설정

마지막 단계인 기타 알림 설정 항목인데, 이 항목이 가장 중요하다. 알약 광고 제거를 하려면 알림설정에 보이는 모든 항목을 체크 해제해야 한다.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3개의 항목을 체크 해제한다.


여기까지 모두 설정하면 이제부터 알약 광고 차단이 완료된 것이다. 여기까지 완료되었는데, 뭔가 하나 더 있을 것 같지 않은가?

 

알약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항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tnet Explorer)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되어 있다.



zum바로가기 없애는 방법

홈페이지 관리 항목을 보면 홈페이지 URL이 zum.com 으로 되어 있다. 이 기능은 홈페이지 URL이 zum.com 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작 페이지가 zum.com 일 경우에만 해당이 된다. 즉, 외부로부터 보호를 하기위한 것이다.


계속해서 zum 바로가기가 나타날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변경하면 된다. 우슥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나온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한다.




인터넷 옵션 창이 나타나면 홈페이지 주소를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닫았다가 다시 실행하면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된다.



끝마치며...

지금까지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을 알아봤다. 환경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설정, 게임모드 설정, 기타 알림 설정 총 3가지 설정 변경으로 알약 광고 제거를 해봤고, 추가로 zum바로가기 없애는 방법까지.


알약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트디펜더 엔진을 기반으로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다. 단 3가지 설정만으로 광고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포스팅 본문을 참고하여 설정을 변경해보기 바란다.


▶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 엑셀 무료 다운로드

▶ 무료 ppt 템플릿 다운 및 네이버 오피스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