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365 프로그램은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기능을 더하여 윈도우, MacOS,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다.


포스팅 본문에 삽입되어 있는 오피스365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면 엑셀, 파워포인트, 엑세스 등 기능을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오피스365 무료 이용하는 방법, 나만 알고 너는 모르는 파워포인트의 숨겨진 기능을 소개한다.

 

오피스365 무료 및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

오피스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 버전이 있다. 첫째, 우리들이 알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3, 2007, 2010, 2013, 2016, 2019 버전은 윈도우의 로컬 장치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버전이다.



둘째, 요즘 강력하게 밀고 있는 오피스365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앞서 설명했듯이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되어 다양한 운영체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오피스365 무료 다운로드

오피스365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1개월 무료 체험, 대학생 평생계정, 클라우드 영구 무료가 있다. 대학생 평생계정은 재학생, 졸업생이라면 평생계정을 발급받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대학생 무료는 나중에 다루기로 하고, 클라우드 상에서 오피스365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자.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 엔진에서 오피스 365 키워드로 검색한다.



가장 상단에 Office 365 Login 링크를 클릭하면 Microsoft Office 365 공식 사이트로 이동된다. 공식 사이트 우측 상단의 귀하 계정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필자는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다. 항상 본사에서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고객사에 상주하며 업무를 하고 있다. 따라서 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서 편집을 하면 여러 가지의 장점이 있다.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인터넷만 연결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협업툴의 최강자로 원격에서 팀끼리 문서를 주고받고, 공동으로 편집이 가능하다.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은 MS오피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야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는 경우 하단의 계정을 만드세요 링크를 클릭하여 회원 가입을 마친 후 로그인을 하면 된다.



필자처럼 처음으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계정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핸드폰 인증 번호를 요구하는 창이 나타난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수신된 문자를 확인하여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로그인까지 완료하면 오피스365 제품을 무료, 유료의 간략한 기능을 안내하는 창이 나온다. 무료는 오피스 365 사이트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액세스,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료는 좀 전에 설명했던 대학생 평생계정을 발급받으면 Microsoft 365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와 유료의 큰 차이점은 클라우드 용량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오피스365 사용법 : 파워포인트 통합 문서 생성

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클라우드 상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앱 목록이 나타난다. 엑셀을 작업하고 싶으면 Excel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고, 파워포인트를 작업하고 싶으면 PowerPoint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오피스 홈으로 이동하고, 모든 앱을 클릭하여 MS Office 365 제품의 종류를 확인해보자.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액세스, 원노트, 스카이프, 원드라이브, 아웃룩, 일정 등 모든 제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런 제품들은 윈도우 운영체제 뿐만 아니라 MacOS, 스마트폰, 태블릿PC 장치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이라고 해서 구석기시대의 오피스 제품을 설치하지 말고, 클라우드 상에서 즉시 무료로 이용 가능한 버전을 이용하면 된다.



현재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고, 다양한 앱 중에서 파워포인트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파워포인트 새로운 통합 문서가 생성된다.


기존에 윈도우 운영체제에 설치한 파워포인트와 별반 차이점은 없어 보인다.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에 옮겨와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오피스365 사용법 : 파워포인트 PDF 변환

MS오피스 제품 중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로 작업한 문서가 날아가버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이렇게 날아가버린 횟수가 증가되면 다른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을 검색하여 찾은 적도 있었다.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오피스365 무료는 현재 작업한 문서를 실시간으로 원드라이브 (OneDrive)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백업한다.

 

이것은 참고로 알아두고, 상단의 파일 > 다음 형식으로 다운로드 > PDF로 다운로드 순서로 클릭하면 파워포인트가 PDF 문서로 변환되어 저장된다.



파워포인트를 PDF로 변환된 파일을 열어보면 깔끔하게 변환이 잘 되어 있다. PDF로 변환 기능 외에도 이미지로 변환, ODP로 변환 기능도 있으니 한 번씩 해보기 바란다.



오피스365 사용법 : 파워포인트 문서 업로드

파워포인트 문서 업로드 기능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사용하면 유용하다.


회사에서 작업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집에서 작업하고 싶은 경우, 다른 사람이 공유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오피스365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즉시 보거나 편집하고 싶은 경우



오피스 홈으로 이동하여 업로드 및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할 문서를 선택한다. 잠시 기다리면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업로드되기 시작한다.



업로드한 문서는 최근 작업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문서를 클릭하면 즉시 편집이 가능하다. 최근 작업 내역에서 확인하는 방법 외에도 원드라이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피스365 사용법 : 데스크톱 앱에서 열기

클라우드에서 작업한 파워포인트 문서를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으로 작업하고 싶은 경우가 있다. 필자는 이런 경우가 없다. 왜냐하면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로 옮겨왔기 때문에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래도 오피스365에서 이 기능을 지원하니 소개하도록 한다. 작업한 문서 오른쪽에 보면 점이 3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클릭하고, 데스크톱 앱에서 열기 메뉴를 클릭한다.



PowerPoint (deskstop) 열기 버튼을 클릭하고, 오피스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이메일(으)로 코드 메일 보내기 링크를 클릭하면 자신의 이메일로 인증 코드가 발송된다. 이메일을 확인하여 인증 코드를 붙여 넣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제대로 인증이 완료되면 클라우드에서 작업한 문서를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으로 즉시 작업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 대안으로 오피스365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데스크톱 앱 열기 기능은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듯싶다.



오피스365 사용법 : 다른 사람에게 공유 및 공동 작업

보통 자신이 작업한 문서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때 파일로 전달한다. 하지만, 링크로 공유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링크로 보내면 받은 사람은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볼 수 있고,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다. (오피스 계정 필요 없음)



오피스365 무료 서비스에서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후 파일 > 공유 > 다른 사용자와 공유 순서로 클릭한다. 링크 보내기 창이 나타나면 공유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필자는 다수의 사용자에게 링크를 보내기 위해 링크 복사 아이콘을 이용한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모든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온다.

 

이것을 좀 더 확장해보면 보내는 사람의 권한을 차등 부여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를 열고, 공유한 링크를 붙여 넣으면 문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브라우저에서 편집이 가능하다.



브라우저에서 편집 메뉴를 클릭하면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며, 아무런 글을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원래 공유자의 원드라이브에 수정본이 저장된다.



오피스365 사용법 : 무료 ppt 템플릿 다운

파워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새 빈 프레젠테이션 문서로 생성된다. 아무것도 없는 문서이면 모든 것을 새롭게 작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다른 무료 ppt 템플릿 만큼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참고할만하다. 메인 사이트에서 추가 테마를 클릭한다.



추가 테마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있는 무료 ppt 템플릿이 있다. 이것은 너무 단순하고, 몇 개 없으므로 하단의 모든 서식 파일 및 테마 탐색 버튼을 클릭하자.



상단에 원격 학습 템플릿을 활용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유지하세요. 무료 템플릿 링크가 보이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자.



아래 그림과 같이 구구단, 알파벳 문자, 주간 과제, 3D 허블 등 무료 ppt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3D 허블 망원격 모델의 무료 ppt 템플릿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했다.



다운로드한 경로로 이동하여 컴퓨터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무료 ppt 템플릿을 열어보니 굉장히 깔끔한 템플릿인 것 같다.



끝마치며...

지금까지 오피스365 무료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 이용 방법을 알아봤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무료 이용 방법, 파워포인트 통합 문서 생성, PDF 변환, 문서 업로드, 데스크톱 앱 열기, 공동 작업, 무료 ppt 템플릿 다운로드 방법.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으로 검색하면 대부분 옛날 버전의 오피스 제품 설치 방법을 알려준다. 왜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를 강조하는지 알아야 하며,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포스팅 본문에 설명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과 오피스365 사용법을 참고하여 하나씩 따라해보기 바란다.

Office 365 다운로드


▶ 오피스365 평생계정 및 무료 다운로드

▶ 엑셀 무료 다운로드

▶ 무료 ppt 템플릿 다운 및 네이버 오피스

▶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