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외에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파일 링크가 없어 고민이신 분이 많습니다.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로 설치를 진행했는데 오류가 발행하기도 합니다. 포스팅 본문에 개제된 카톡 pc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이용한다면 카톡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 MacOS 운영체제 버전별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 설치 방법 , 최대 인증기기를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KakaoTalk)은 1:1 무료채팅, 오픈채팅, 이모티콘, 사용자 테마, 샵 검색, 카카오 채널, 카카오콘(리워드) 등 수 많은 기능이 들어있는 모바일 메신저로 자리잡았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카톡 pc 기능카톡 신규 이모티콘


모바일의 기능을 컴퓨터로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서비스 > 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버전(7,8,10)에 상관업이 kakao pc 버전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Mac OSX 플랫폼은 10.10 이상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파일


각 운영체제에 해당하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면 컴퓨터로 설치 파일(KakaoTalk_Setup.exe)이 생성됩니다. 만약, 해당 메뉴를 찾지못한 분을 위해 본문에 사이트 주소를 개제할테니 참고바랍니다.

 

카톡 pc버전 설치 파일


카톡 pc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은 기본값으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설치를 시작합니다 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누르고, 설치할 폴더는 그대로 두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다른 폴더에 설치를 하려면 찾아보기를 선택 후 경로를 지정하면 됩니다.

카톡 pc 설치 경로


카톡을 설치하기 앞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바탕화면 및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메뉴는 반드시 체크를 하고, 다음(Daum) 검색 엔진을 자주 사용한다면 체크를 하고,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카톡 pc 설치 구성요소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파일에 들어있는 각종 파일이 압축이 해제되면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기까지 몇 초이면 끝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파일만 있으면 설치가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카톡 피씨버전이 실행됩니다. 모바일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컴퓨터가 재부팅 또는 전원을 키자마자 카카오톡 피씨버전을 실행하기 위해서 하단의 자동로그인 박스에 체크를 해줘야 됩니다.

카카오톡 pc 자동로그인


처음으로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를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인증을 요구합니다. 공공장소라면 1회용 인증, 자신의 컴퓨터라면 내 PC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톡 pc 인증


인증받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전송한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해야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하여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동하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인증번호 전송


하단의 ... >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 설정 > 개인/보안 > 기기연결관리 > 보안 인증번호


모바일 카톡 인증번호


모바일에서 확인한 인증번호를 카카오톡 pc버전에서 4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만약,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 중이라면 로그아웃 요구하는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기기 5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 장소가 집, 회사, 학교, 카페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pc버전은 최대 5대의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5대의 컴퓨터에 카톡 피시버전을 설치를 했고, 새로운 컴퓨터에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하여 설치 및 로그인을 시도하면 더 이상의 기기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카톡 인증기기


현재 카카오톡에 인증받은 기기목록을 보려면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관리 > 인증 기기 관리 메뉴로 이동하면 됩니다. 여기서 잘 사용하지 않은 컴퓨터,노트북 기기를 인증 해제하면 됩니다.


끝마치며

카카오톡 pc버전 실행


윈도우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 그리고 최대 인증기기를 알아봤습니다. 간혹 구버전의  KAKAOTALKPC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분은 반드시 자동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버전의 카톡 PC 프로그램은 최대 300MB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 보이스톡 및 페이스톡 등 기능을 지원하니까요.

▶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실행안됨 해결 총정리

▶ 카톡 바로가기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