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구할 때, 집의 소유자, 집의 정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계약을 해서 피해를 많이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을 원하는 분이 많습니다.


보증금이 있어도 바로 집주인과 계약을 하는 것보다 온라인에서 회원 인증을 한다면 실제 집의 소유자와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집주인 몰래 임차인이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과 무료로 열람 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많은 사람들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할 때처럼 동사무소, 민원24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줄 압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법원 및 사법부에서 관리하므로 대법원을 이용해야 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물론 중개업자를 통해 발급할 수 있지만 회사원들은 시간을 따로 내기가 힘듭니다. 다행히도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 회원 인증을 하면 무료로 등기부등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무료열람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할 수 있는 곳은 등기열람/발급 메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등기열람/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열람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도로명주소로 찾기 탭을 선택합니다. 물론 간편 검색을 선택해도 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너무 복잡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부동산 구분 항목을 선택하면 각 항목별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건축물, 아파트, 빌라의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을 하시는 분이므로 3번 집합건물을 선택하면 됩니다.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시/군/구 항목도 동일하게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을 참고하여 시/도, 시/군/구 항목에 알맞는 정보를 선택하면 됩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건물동수 입력할 때도 동일하게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집의 정보를 입력할 때와 약간씩 다르므로 도움말을 참고하여 입력해줍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상태 오른쪽에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열람할 등기기록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


등기기록 유형은 전부 또는 일부로 나뉘어 집니다. 우리는 집을 구하는 목적이고, 집의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기때문에 전부를 선택해줍니다.


등기부등본 발급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검증 창이 나타나면 특정인공개 또는 미공개 중 1가지 선택을 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일반적으로 열람은 700원 수수료가 발생하고,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1,000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결재 버튼을 누르면 회원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한번만 집을 구할 것이 아니므로 회원 가입 후 결제를 하면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끝마치며

등기부등본 무료 발급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열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도 처음에 등기부등본 발급을 어디서 하는지도 몰랐고, 오프라인에서 하면 시간이 오래걸린 것 같았습니다.

솔직히 무료로 인터넷발급이라고 언급했지만 1,000원이면 무료나 다름없습니다. 살면서 다양한 서류를 인터넷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을 인터넷에서 발급하므로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 각서 법적효력 공증양식 쓰는법 총정리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