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및 경력증명, 실업급여 수급조건, 중소기업 전세자금 등 급하게 돈을 빌리는 금융기관에 제출할 때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근로복지공단에서 관리하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피보험자 또는 자격 취득이나 상실에 대한 내역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입니다. 즉, 정규직으로 근무를 하거나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하죠.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정부에서 청년이나 근로 소득이 적은 회사원들에게 다양한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원금 혜택을 받으려면 소득 사실을 증명해주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올해 초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가운데 4차도 시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뿐만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은 숨은 정부지원금도 나와있으니 꼭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인터넷발급

 

근로복지공단 EI에서 총괄하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려면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의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력내역서를 발급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합니다.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방문을 통해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로 정부24, 고용보험 사이트 등 다양한 곳에서 발급할 수 있지만 근로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앞서 설명한대로 증명원 신청/발급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사업장, 사무대행, 기관, 개인 탭 중에 근로자이므로 개인 탭을 누릅니다.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


그리고 일반근로자를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수행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관련글을 참고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다

온라인에서 전자상 거래를 하려면 본인 인증 수단을 많이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서도 마찬가지로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므로 은행용과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은

dazemonkey.tistory.com


증명원 신청/발급 화면에서는 급여지급확인원, 급여원부 출력, 신청 절차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지금까지 근무를 했던 모든 사업장의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선택


그리고 보험구분과 조회구분이 중요합니다. 2가지 항목을 잘못 선택하면 전혀 다른 결과 값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정확히 선택해야 합니다.

왼쪽부터 산재와 고용이 있는데 고용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는 상용과 일용이 있는데 상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2가지 항목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험구분 조회구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최근 자격 현황(취득일, 상실일, 사업장명,사업장관리번호), 자격관리 상세이력 등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관리 상세이력에는 본인이 지금까지 근무를 했던 모든 사업장의 내역이 출력됩니다. 모든 사업장을 출력하고 싶다면 모두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근로자용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지금 근무하고 있는 사업장의 이력내역서만 필요한 경우 개별사업장만 선택하고,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증명원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자격이력내역서를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신청


간혹 이력내역서를 회사 담당자가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PDF 문서를 요구하게 되는데, 메일전송 버튼을 누르시거나 증명원 출력을 할때 연결된 프린터 장치를 지정하지 말고, PDF 프로그램을 지정하면 PDF 문서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퇴직연금 DC형 중도인출 중간정산 사유 서류 신청방법

회사에서 근로자의 퇴직금을 12월에 딱 1번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힘든 경제생활 속에서 살다보면 급한 돈 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퇴직연금 DC형 중도인출을 하여 수령하는 것입니다. 그

dazemonkey.tistory.com


참고로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지 않고, 오프라인 방문을 해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 동사무소, 구청, 무인발급기, 근로복지공단지사 등 다양한 곳에서 해당 이력내역서를 취급하기 때문에 본인의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끝마치며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지금까지 직장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프린터 출력, PDF 저장, 메일 발송, 오프라인 신청 등.

요즘은 콜센터를 이용해 유선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장인과 관련된 서류는 왠만해서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조건서류 방법

▶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