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서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를 참여하여 플래너님과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상담하고, 최종적으로 스드메 계약을 한 것까지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 다이렉트 결혼준비 스드메 계약 후기


이번 포스팅은 실제로 결혼을 한 사람들의 후기와 다양한 업체를 비교 분석하여 고민하고 결정한 스드메의 업체명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지난주 토요일에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에 참여하여 플래너님과 상의 끝에 스드메 계약을 했습니다. 평소 페이스북을 자주 하는 저의 짝꿍은 페친들이 스드메를 자주 올린다고 했습니다.


자연스레 스드메에 관심이 가게되고, 카페에서 활동하면서 주로 스드메 후기를 찾아보고, 온라인 박람회를 본 상태에서 결혼준비 박람회를 참여했죠.


결혼한 사람들이 작성한 수많은 후기 속에 스드메 업체를 보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후기만 보다 보니 너무 정리가 안돼서 업체명을 목록화를 했는데, 더 큰 고민에 빠졌죠. 수많은 업체 중 단 몇 군데만 선택을 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지원자인 플래너님에게 도움을 요청했죠. 스드메의 각 업체와 사진을 보내주셔서 견적을 비교 분석하고, 하고 싶은 스타일을 점점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 메리드

스튜디오는 크게 인물 중심, 배경 중심으로 나누어지는데, 각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저의 짝꿍에게 물어보니 인물 중심이 좋을 것 같다고 하더군요. 저도 사실 인물 중심으로 찍고 싶지만 더 확실한 결정을 위해 물어봤어요.


메리드 스튜디오, 루미에 스튜디오, 온뜰에피움, 바시움 등 인물 중심의 스튜디오 후기를 많아 찾아봤죠.


후기를 찾아보니 요즘은 토탈샵이라고 해서 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있더라고요. 섬, 가을, 용마랜드, 더 브라이드 등 배경도 이쁜 것이 많아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며칠 동안 고민에 빠져서 선택을 하지 못해서 짝꿍에게 물어보니 보자마자 마음에 가는 것을 선택하면 되고, 가장 이쁘게 나온 것을 선택하면 된데요.


결정 장애가 있어서 물어본 것인데 선택권이 다시 저에게 돌아오자 직장 동료에게 스튜디오 사진을 보여주니 여성스러운 느낌이 가장 많이 나는 인물 중심을 추천해주더라고요.


제가 선택한 것을 플래너님에게 말씀드렸는데, 다양한 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컴퓨터에서 보는 것과 실제 앨범을 보는 것은 하늘과 땅끝 차이인 것 같습니다.


실제 앨범에 있는 사진을 보니 선택하기 어려웠지만 최종적으로 메리드 스튜디오를 결정했습니다. 이 곳은 후기에서 계속 언급이 될 정도로 하루에 2팀만 촬영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하루에 2팀이라는 것은 대기할 시간도 필요 없이 우리들에게 집중을 하겠다는 거예요. 그만큼 예약이 빨리 마감이 되죠.

플래너님이 메리드 스튜디오는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하는 것이 좋아요.



드레스 : 비비드블랑, 마틴드세븐, 본느마리에

슬림한 드레스보다 블링블링 공주 같은 느낌이 나는 드레스를 선호해서 이와 관련된 다양한 후기를 찾아봤습니다.


후기의 사진을 보니 비비드블랑, 마틴드세븐을 강력하게 추천해서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기도 해서 플래너님에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 곳은 앨범을 보면서 본느마리에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메이크업 : 콜라보엑스

메이크업은 제일 자신이 없던 분야라서 아무리 후기를 보거나 실제로 앨범을 봐도 모두 비슷해 보였습니다.


플래너님은 콜라보엑스, 까라디를 추천해주면서 2개를 비교를 해보면서 선택하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메이크업은 봐도 봐도 모르겠어서 조금 더 이뻐 보이는 콜라보엑스로 결정했습니다.


플래너님이 메이크업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후기를 보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해서 나중에 찾아보고 변경할 생각이 있으면 얘기해달라고 했습니다.


하고 싶은 업체들로 결정을 하고 계약서를 보니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했습니다.


스드메의 스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였지만 다양한 정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계약을 하니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이니 무리하지 않게 차근차근 해내야겠죠.


▼ 결혼준비 견적 공유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스드메 계약 견적

21년 상반기 충정로 루이비스 웨딩홀 견적

21년 상반기 발산 베뉴지 웨딩홀 견적

21년 상반기 발산 더 뉴 컨벤션 웨딩홀 견적

21년 상반기 발산 공항 컨벤션 웨딩홀 견적

21년 상반기 명동 라루체 웨딩홀 견적


▼ 회원 가입 추천인 코드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 가입 시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면 30,00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추천인 : 엔젤쓰



▶ 다이렉트 결혼준비 스드메 계약 후기

▶ MBTI 성격 유형 검사 및 무료 검사 (ISTJ)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