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하나, 둘 결혼을 하면서 항상 듣는 말이 결혼은 약 1년이 남았을 때 준비하면 너무 늦으니 최소 1년 2개월 남았을 때 준비하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희는 결혼 예정일이 2021년 6월이라서 1년 4개월 전(2020년 2월)부터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스드메가 무엇인지도 몰랐던 저희는 우리나라 최고의 결혼 박람회인 코엑스를 알아보고 참여하기로 했는데, 4월에 열린다고 해서 코엑스 박람회는 참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코엑스 박람회 대신 매주 결혼 박람회가 열리는 곳이 여러 군데 있어서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참여를 했는데,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를 해서 상담을 듣고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플래너가 저희보다 잘 모르고, 저희가 물어보는 것만 대답을 해주는 수동적인 사람이어서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모른 채 쓸쓸히 집에 가기만 했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검색을 통해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카페는 실제로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후기, 플래너, 제휴 업체 등 다양한 정보가 많았습니다.


카페의 수많은 후기를 보는 것만으로 많은 정보를 얻었고, 담당 플래너가 정해지고 서로 카카오톡으로 주고받으면서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담당 플래너가 정해지면서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고, 어제 처음으로 다이렉트 박람회를 방문해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4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로 예약을 하고, 약간 설레는 마음으로 박람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에서 진행하는 박람회이고, 처음으로 플래너님과 스드메에 관련해서 이야기를 할 것이라 조금 긴장이 되긴 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유선 전화로 정보를 주고받긴 했지만 실제로 얼굴을 보는 마음은 누구나 긴장이 되잖아요.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기다리는데 바로 앞에 웨딩드레스, 스튜디오 사진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너무 반짝반짝 눈이 부실 정도로 빛이 나서 저희도 드레스 투어를 가서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는 8층이므로 8층 버튼을 누르고, 엘리베이터가 올라가는 사이에 담당 플래너님과 무슨 얘기를 할지 약간 준비를 했습니다.


8층에 도착하고 박람회 입구에서 체온도 체크하고, 손 소독을 진행한 후에 플래너님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바이러스 이슈로 집 밖을 나가지 않는데, 결혼은 다른가 봅니다. 결혼이 우선순위가 높은 사람들. 저희도 그중 한 명이었죠.


저희는 스드메 상담부터 받기로 했습니다. 카페에 회원 가입을 하고 약 2달 동안 열심히 다른 사람들의 후기, 글 정보를 보고, 저희가 하고 싶은 곳들을 많이 찾아본 결과를 플래너님에게 말했습니다.


플래너님이 말하기를 보통 첫 번째 상담을 받으러 오신 분들은 약 2시간 이상 소요되는데, 저희는 미리 알아보고 가서 시간을 엄청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약 한 시간 반 동안의 상담을 받으면서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고, 플래너님의 설명을 듣고 계약을 하고, 계약금까지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이체도 되는데, 연말정산의 혜택을 위해 카드로 결재를 했답니다.


스드메 상담과 계약이 끝난 후 주변을 둘러보니 사람들이 꽉 차 있었습니다. 주변에는 예복, 예물, 한복, 혼수, 여행 등 수많은 제휴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예복, 예물, 한복, 여행을 상담을 받았는데, 예복은 계약을 완료했고, 그 외의 예물, 한복, 여행은 카페에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나서 결정하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마스크를 쓰면서 얘기를 하다 보니 다양한 제휴 업체에서 상담을 듣고 싶었지만 체력의 한계로 중간에 나왔습니다.


첫 번째 박람회를 참여를 해서 스드메 계약과 예복 계약을 완료를 했고, 스튜디오 일정/드레스 투어 일정/예복 투어 일정도 잡았습니다.


나중에 10월 정도에 다시 한번 와서 스드메의 중도금, 잔여금을 치르고, 여행 제휴 업체에서 상담을 받기로 했습니다. 여행 제휴 업체는 신혼여행을 가기 6개월 전에 나온다고 해서 상담을 못 들었거든요.


카페에서 예비 신혼부부, 결혼한 신혼부부들이 올린 후기들을 많이 보고, 온라인 박람회도 들어서 봤는데 실제로 참여하니 느낌이 상당히 달랐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사진을 보는 것과 직접 앨범의 사진을 보니 느낌이 상당히 달라서 여러 군데 중 선택하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이제 저희는 첫 관문인 스드메 계약만 완료를 했고, 일정까지 잡은 상태인데, 앞으로 해야 할 일이 산더미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처음으로 결혼과 관련된 포스팅을 올려봤는데, 앞으로 결혼 준비와 관련된 포스팅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카페인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에 회원 가입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꼭 회원 가입해서 다양한 결혼 정보를 얻고 준비를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결혼준비 견적 공유


▼ 회원 가입 추천인 코드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 가입 시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면 30,00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추천인 : 엔젤쓰



▶ 다이렉트 결혼준비 스드메 업체 공유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 MBTI 성격 유형 검사 및 무료 검사 (ISTJ)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