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이트에서 영어로 검색을 하더라도 한국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미국인이 검색하는 환경처럼 영어 검색 결과만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구글 미국사이트 주소는 webhp?hl=en 이다.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열어서 주소창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미국 구글 사이트로 이동된다. 그리고 검색창에 영어로 검색하면 된다.



하지만, 아무리 영어로 검색하더라도 한국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왜 그럴까? 이것은 구글 미국사이트 바로가기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해줘야 한다. 그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구글 미국사이트 바로가기

구글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즉, 사용자가 한국에 있으면 한국 검색 순서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제 해결하는 방법은 다 나왔다. 구글 미국사이트 주소에 접속할 때,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한 상태에서 접속하면 된다. 또한, 언제든지 접속하기 위해 구글 미국사이트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면 편리하다.

 

우선 국가를 미국으로 변경해야 한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면 좌측 하단에 대한민국이라고 나타난다. 현재 필자는 한국에 있으므로 당연한 결과이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는데, 검색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검색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국가 설정을 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린다.



스크롤을 내리면 그림과 같이 지역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인 대한민국에 선택되어 있다. 그림에서는 미국이 보이지 않으므로 자세히 링크를 클릭한다.



중간에 위치한 미국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미국으로 선택했으므로 국가 설정이 미국으로 저장되었다는 창이 나타난다.



미국 구글사이트 바로가기 접속 방법

구글 미국사이트 주소 (google.com/webhp?hl=en)로 접속하면 Google 제공 서비스가 한국어에서 English로 변경된다.



검색창에 Avengers 키워드를 입력하면 영어 검색 결과만 나타난다.



구글 한국 사이트에서 Avengers 키워드를 입력하면 동일하게 영어가 나타난다. 하지만,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다 보면 한국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데, 구글 미국사이트는 한국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없다.



미국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은 위에서 설명한 설정만으로 원하는 검색을 할 수 있다.



미국 구글사이트 바로가기 방법

하지만, 매번 미국 사이트 주소를 타이핑하기가 번거로울 수 있다. 구글 미국사이트 바로가기를 등록하면 웹 사이트 주소를 타이핑 하지 않고, 더블 클릭만으로 접속할 수 있다.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는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다.


1번째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하던 것처럼 사이트 주소 왼쪽에 위치한 자물쇠 모양을 바탕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구글 미국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다.



2번째 방법은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북마크는 즐겨찾기 기능과 동일하다.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북마크에 등록하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사이트 주소 오른쪽에 위치한 별표 모양이 북마크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별표 모양을 클릭하면 북마크를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이름은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한다.



키보드 자판기로 Ctrl + Shift + O 키를 동시에 누르면 현재 등록한 북마크 목록을 볼 수 있다. 현재 Google 하나만 등록되어 있으므로 더블클릭하면 구글 미국사이트로 이동된다.



여기까지 미국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과 구글 미국사이트 바로가기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미국 사이트만 설명했지만 다른 나라 사이트도 동일하다. 다만 사이트 주소만 차이가 있을 뿐이다.


▶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설치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