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미국구글 바로가기 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이번 포스팅은 일본구글 바로가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구글 사이트에서 영어, 일본 언어로 검색을 하더라도 한국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검색 엔진에서 일본 구글 사이트 링크로 접속하더라도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구글 바로가기 같은 경우 현재 자신이 위치한 장소(나라)에 따라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일본구글 바로가기

일본 구글 사이트는 미국구글 바로가기 하는 방법과 동일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럼 지금부터 일본구글 바로가기 사이트와 설정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일본구글 바로가기 접속 방법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 엔진에서 일본 구글 키워드로 검색한다. 검색을 하면 하단에 구글 일본 사이트 링크 (www.google.co.jp)가 나온다.



구글 일본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평상시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 것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어 보인다. 화면 중앙을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 접속한 언어가 한국어라고 표시되어 있다.



현재 한국에서 접속했으므로 언어가 한국어로 표시된 것이다. 이 상태에서 일본에서 한때 인기였던 닌텐도 키워드로 검색해도 한국어 연관 검색어만 나타난다.



실제로 한국어 검색 결과만 나타나는지 직접 확인해보자. 검색 결과를 보면 일본어를 단 한글자도 찾아볼 수 없다. 평상시에 접속한 구글 사이트와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렇다면 검색 엔진에서 제공한 일본 구글 사이트 링크는 왜 있는 것일까?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접속하는 환경을 그 나라에 맞춰야 비로소 일본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현재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 장소가 대한민국이므로 국가를 일본으로 변경해야 한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는데, 검색 설정 메뉴가 각 나라의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이다.



마우스로 스크롤을 계속 내리다 보면 지역 설정 단어가 보인다. 지역 설정은 말 그대로 여러 개의 나라를 선택할 수 있는 말이다.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에 선택되어 있다.



대한민국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일본으로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국가 설정이 일본으로 저장되었다는 창이 나타난다. 이제 일본 구글 사이트로 접속하면 현재 접속 위치가 일본으로 변경된다.



근데, 이 방법은 매번 일본 구글 사이트로 접속할 때마다 국가 설정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일본구글 바로가기 주소(google.co.jp/webhp?hl=ja)에 직접 접속하면 따로 국가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한번 하단의 일본구글 바로가기 주소로 접속해 보자.


일본구글 바로가기


일본구글 바로가기 주소로 접속하면 Google 제공 서비스 문장이 일본어로 변경된다.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일본 연관 검색어만 나타난다.



좀 전과 동일하게 닌텐도 키워드를 입력했다. 입력한 결과를 보면 한국어 검색 결과가 아니라 일본어 검색 결과만 나타난다.



이번에는 한국 구글 사이트와 일본 구글 사이트에서 아이폰(iphone)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를 비교해보자. 한국 구글 사이트에서 iphone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아이폰 공식 홈페이지가 나타난다.



다음은 일본구글 바로가기 링크로 접속하여 iphone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이다. 검색 결과를 보면 동일하게 아이폰 공식 홈페이지가 나타나고, 이어서 아이폰 상품 정보가 나열되어 있다.



일본구글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일본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은 일본구글 사이트 주소를 바로가기 만들면 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구글 크롬 (구글 chrome)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tnet Explorer)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사이트 주소 왼쪽에 있는 자물쇠 모양을 바탕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진다.



두 번째 방법은 구글 chrome 의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북마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즐겨찾기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북마크에 등록하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일본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 상태에서 오른쪽에 있는 별표 모양을 클릭한다. 별표 모양을 클릭하면 북마크를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한다.



Ctrl + Shift + O 키를 동시에 누르면 등록한 북마크 목록을 볼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현재 구글 일본 사이트 하나만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다. 이 주소를 더블 클릭하면 구글 일본 사이트로 이동된다.



여기까지 일본구글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봤다.


검색 엔진에서 제공한 일본 구글 사이트 주소는 구글 크롬에서 지역을 변경해야 비로소 일본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반해 /webhp?hl=ja 주소는 언어를 일본어로 자동으로 변경되므로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 구글 미국 사이트 바로 가기

▶ 네이버 바로가기 www.naver.com

▶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