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다음 클리너 설치 다운로드 및 윈도우10 최적화 방법을 소개한다. 고사양 컴퓨터, 고사양 노트북을 구입하여 사용하더라도 수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다.


컴퓨터 속도저하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웹브라우저에 남아있는 인터넷 임시파일, 불필요한 Active X, 인터넷 속도를 저하시키는 프로그램 사용 등이 있다. 그렇다 보니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다음 클리너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컴퓨터를 최적화 시킬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7,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사용법, 환경설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한다.

 

다음 클리너 설치 및 윈도우10 최적화 방법

아무리 좋은 컴퓨터, 노트북을 사용하더라도 개인이 관리를 하지 않으면 제 값을 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매번 디스크 조각모음, 디스크 정리, 웹브라우저 임시파일 삭제와 같은 작업을 수작업으로 하기에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 (pc 클리너)이 하나씩 출시된 것이다. 다음 클리너는 윈도우XP 시절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알겠지만 메모리 용량도 많이 잡아먹지 않고, 단 한번의 클릭으로 컴퓨터 최적화가 가능하다.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자.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방법

다음 클리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10 최적화를 하려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설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32비트, 64비트로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특화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다음 등 검색 엔진에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면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다.



Daum 클리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화된 기능을 살펴보니 약 3가지 정도가 있다고 나온다. 다른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만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32비트 윈도우용을 클릭하면 DaumCleaner.exe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고, 64비트 윈도우용을 클릭하면 DaumCleaner64.exe 파일이 다운로드가 된다.



요즘 컴퓨터는 64비트 환경이므로 다음 클리너 64비트 윈도우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가 32비트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컴퓨터 비트수를 확인해보자.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우클릭 > 속성 메뉴를 클릭한다.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 밑에 있는 시스템 종류가 자신의 컴퓨터 비트수이다. 32비트라면 x86 기반 프로세서, 64비트라면 x64 기반 프로세서라고 나타난다.



다음 클리너 설치 방법

다음 클리너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보자. 설치 시작 안내 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본격적인 설치를 하기 앞서 사용권 계약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창이 나타나면 간단하게 읽어보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클리너 설치 구성 요소 선택 창이 나타나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 박스에 체크를 하고, 나머지 박스에는 체크를 해제한다.


만약,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다음 사이트가 먼저 실행되게 하고 싶으면 Daum 기본 설정 박스에 체크를 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위치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면 기본값으로 그대로 두고, 설치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컴퓨터 디스크 용량이 부족하다면 다른 디스크 (D 드라이브)를 지정해야 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다음 클리너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클리너 설치 완료 창에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바로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을 맛보기 위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클리너 사용법 : 윈도우10 최적화

다음 클리너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Home 화면에 빠른 PC 최적화, Active X 간편삭제 총 2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빠른 PC 최적화 기능은 윈도우 컴퓨터, 인터넷 성능을 최적화하여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고, Active X 간편삭제 기능은 최근 6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은 불필요한 것들을 삭제하여 성능을 높여준다.



빠른 PC 최적화 기능부터 살펴보자. 최적화하기 버튼을 총 2개의 경고 창이 나타나면 모두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윈도우10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기 전에 시스템 복원 지점을 생성하는 이유는 주요 파일을 삭제했다가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적화를 하기 전의 복원 지점을 생성하면 컴퓨터 오류가 나더라도 복원한 시점으로 되돌릴 수가 있다.



윈도우 임시파일, 인터넷 임시파일, 컴퓨터에서 열어본 파일, 자동완성 기록, 히스토리 등을 자동으로 삭제되기 시작한다. 컴퓨터,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한 번도 윈도우10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다음 클리너 Home 화면으로 와서 Active X 간편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이 기능은 앞서 설명했다시피 6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은 것을 삭제한다.


액티브 X (Active X)는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많이 나올 것이다.



Active X 삭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PC 최적화 기능을 이용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2개의 경고 창이 나타난다. 모두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최근 6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은 Active X를 조사하여 불필요한 Active X 제거를 하기 시작한다.



다음 클리너 기능 : 윈도우10 최적화

다음 클리너는 단순히 최적화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다. 윈도우10 최적화 기능을 이용할 때 추가 옵션, 메모리 최적화, 조각모음, 실시간 감시,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등 다양하다.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자.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PC 최적화 > 시스템 정리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한다. 이 기능은 최적화 기능을 이용할 때, 추가로 옵션을 부여해줄 수가 있다.

 

예를 들면, 휴지통을 비웁니다에 체크를 하고, 최적화를 하면 자동으로 휴지통이 비워진다.



PC 최적화 > OS 설정 메뉴는 컴퓨터를 최적화 하기 위한 운영체제 설정이다. 시작 메뉴에서 내 최근 문서 삭제하기 박스에 체크를 하면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최근 문서가 나타나지 않는다.



PC 최적화 > 메모리/HDD 메뉴는 메모리 최적화, 디스크 조각모음 기능이다.


보통 조각모음을 하려면 내 컴퓨터에 들어가고 C 드라이브 > 속성 > 도구 > 최적화 수많은 메뉴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음 클리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디스크 조각모음을 이용할 수 있다.




PC 관리 > 프로그램 삭제 메뉴는 말 그대로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기능과 동일하다.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선택하고, 삭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PC 관리 > 시작 프로그램 메뉴는 시작 프로그램을 정리해주는 기능이다. 시작 프로그램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다.


따라서 반드시 실행해야 하는 프로그램만 체크를 하고, 나머지 프로그램을 제거를 하면 된다.



다음 클리너 프로그램은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이므로 컴퓨터를 부팅하자마자 바로 실행되게 구현되어 있다.


또한, 실시간 감시 기능이 항상 켜져 있으므로 자동으로 메모리 최적화, 악성코드 감염 감시, 컴퓨터 시간 동기화 등을 자동으로 해결해준다.



다음 클리너 환경설정 : 윈도우10 최적화

다음 클리너 프로그램 설치 후 웹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다음 사이트가 열린다. 기본적으로 환경설정 메뉴에 의해 시작페이지가 다음 사이트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다음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지정하고 싶지 않다면 시작 페이지 보호기능 사용 안 함, Daum을 새 탭의 시작페이지로 박스에 체크를 해제한다.



다음 클리너 환경설정에서 Daum을 새 탭의 시작페이지로 박스에 체크를 했다면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Daum을 시작페이지로 창이 나타난다.


시작페이지 요구 창이 나타나면 홈페이지 자동보호에 체크를 해제하고, X 버튼을 클릭하면 해결된다.



다음 클리너 우클릭 : 윈도우10 최적화

작업 표시줄에서 다음 클리너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Daum 클리너 열기, 빠른 PC 최적화, Active X 간편삭제, 실시간 감시 기능 활성화, 환경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도움말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끝마치며...

지금까지 다음 클리너 설치 및 윈도우10 최적화 방법을 알아봤다. 윈도우 7, 윈도우 10에서 동작하는 최적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설치 방법, 사용법, 환경설정 방법.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도 여러개 사용해봤지만 꼭 필요한 기능이 있고, 메뉴 구성도 간단하여 초보자가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다음 클리너로 최적화를 해주면 컴퓨터 속도가 빠르게 될 것이다. 참고로 하단의 컴퓨터 속도 관련 글도 읽어보면 컴퓨터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 클리너 64비트 다운로드


▶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법

▶ 디스크 조각모음 및 Auslogics Disk Defrag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