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게임 동영상, 교육 동영상 등 컴퓨터로 보여지는 다양한 화면을 녹화하고,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은 반디캠, 오캠, 곰캠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컴퓨터에 반디캠 다운로드 하면 원클릭으로 화면부터 소리까지 녹화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그럼 지금부터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중 무료로 반디캠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반디캠은 2D/3D 게임, 유튜브 인터넷 동영상, 각종 문서 프로그램, 화상 채팅 등 컴퓨터 화면에 보여지는 모든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반디캠 화면 녹화동영상 녹화동영상 플레이어


반디캠 다운로드는 반디캠컴퍼니에서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살펴보니 게임 녹화, 장치 녹화, 웹캠 화면 추가, 예약 녹화, 마우스 클릭 효과, 동영상 제작을 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중 이만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컴퓨터 동영상 화면 녹화 프로그램 무료

반디캠 다운로드


컴퓨터 동영상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이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 자료실, 반디캠컴퍼니에서 반디캠 다운로드를 하면 설치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식 서버 또는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반디캠 다운로드를 했으면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컴퓨터 동영상 화면 녹화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무료 버전은 설치하기 쉽습니다.


반디캠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EXE 확장자로 구성된 BDCAMSETUP_KOR.EXE(Bandicam) 파일을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설치를 시작한다는 안내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설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사용권 계약 창이 나타납니다. 간략하게 이용 약관을 확인 후 동의함 버튼을 누릅니다.


반디캠 화면 녹화 설치


구성 요소 선택 창은 다운로드한 반디캠을 설치할 때,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 그룹을 생성할지,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으로 선택을 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반디캠 녹화 설치


설치 위치 창이 나타나면 설치 폴더를 확인 후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다른 폴더에 설치하고 싶다면 설치 폴더를 임의로 지정하면 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반디캠 실행하기 버튼에 체크를 하고,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반디캠 설치 완료


만약, 반디캠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NVIDIA NVENC H.264 인코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창이 나타나면 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디캠 녹화 프로그램 사용법

반디캠 녹화 프로그램을 설치까지 진행했으면 간단하게 녹화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녹화를 하려면 상단에 보이면 REC 원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디캠 사용법


만약, 녹화할 영역을 지정하고 싶다면 중앙에 보이는 사각형 영역, 전체 화면, 마우스 주변 등을 클릭하고, REC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됩니다.


끝마치며

반디캠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중 반디캠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디캠은 무료 버전과 유료 라이센스 버전이 존재합니다.


무료 버전으로 화면 녹화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로고가 뜨게 됩니다. 하지만, 정품 라이센스 버전은 로고가 뜨지 않고,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녹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관련글도 참고하면 좋습니다.


▶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및 카카오 플레이어 다운로드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