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학창시절을 떠올려보면 혈액형을 가지고 사람의 성격을 판단했다. 다른 사람에게 혈액형을 물어봐서 아이큐, 성격, 잘 맞는 궁합 등을 결론을 냈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인터넷이 급격하게 발달되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것이 나타났다.


본 포스팅은 재미있는 테스트 중 하나인 A Real Me 사이트 소개, 방콕 집콕 레벨테스트 등을 소개한다. 포스팅 본문에 A Real Me 사이트 링크가 삽입되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A Real Me

A Real Me는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성격, 상식, 지식, 인간 관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이 포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스트 유형을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약 100 가지 종류의 재미있는 테스트가 있다. 나의 정신연령, 아이큐 테스트, 영어 레벨 테스트, 성격 심리 테스트, 취향 테스트, 이상형 심리 테스트, MBTI 성격 유형 검사 등 다양하게 있다.


필자가 실제로 테스트를 해본 것들은 방콕 집콕 레벨테스트, 스트레스 레벨 테스트, 성격 테스트, 각종 심리 테스트, 나의 정신 연령,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이다.



방콕 집콕 레벨 테스트

방콕 집콕 레벨 테스트 이름만 들어도 너무 웃기고,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재미있는 테스트이다. 이 성격 심리 테스트는 질문이 최소 10개 ~ 최대 30개 정도된다.


방콕 집콕 레벨테스트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설명만 들어도 너무 재미있다. 방콕 이름만 들으면 참 좋은 여행, 여행사 키워드가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 거리와는 멀다.



인터넷 문화가 발전하면서 방콕족/집콕족이 늘어 나는데, 현실 세계에 빠져있는지 온라인 세계에 빠져있는지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질문과 보기가 주어진다. 방콕집콕 레벨테스트는 약 15개의 질문이 있는데, 주어진 보기를 곰곰히 생각하지 말고 바로 선택해야 진정한 방콕족/집콕족을 가려낼 수 있다.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보니 100점 만점 중에 39점으로 초보 집콕 수준으로 평가됐다.


솔직히 방콕집콕이 아닐 것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여러 개의 질문을 선택해서 테스트 후 결과를 받아보니 왜 방콕 집콕 세계에 빠져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된다.


방콕 집콕이 초보 수준이면 전혀 방콕 집콕과 관련이 없어 보이고, 온라인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많이 접해봤어도 방콕 집콕 문화권과 거리가 멀어보인다.


또한, 현실 세계의 모든 일들이 온라인 세계보다 더 중요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다고 나온다.




예전에 아무 것도 하기 싫어할 때, 집에서 게임 폐인, 드라마 폐인, 치킨은 한 달에 20번 시켜먹을 때가 있었다.


친구들한테 먼저 연락할 일은 절대 없고, 친구들이 만나자고 해도 우리 집 앞에 오면 만나고 집에서 20분 거리에서 만나자고 하면 만나지 않았다.


친구들이 우리 집 앞에 오면 얼굴을 씻지 않고 가도 되고, 같이 밥을 먹은 후 집에 갈 때 정말 가까워서 우리 집 앞에 오라고 했다.


예전의 이런 상황을 떠올리며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100점 만점 중에 82점으로 고수 집콕 수준으로 평가됐다. 만약, 90점 이상이면 어떻게 평가가 될까? 고수보다 한 단계 윗 단계가 있을까?



근데, 인터넷 문화가 발달하면서 방콕 집콕이 많아졌다고 하는데, 요즘 사태를 보면 특히나 더 그런 것 같다. 최대한 사람들이 많은 곳에 다니지 않고, 가장 안전한 곳이 집이다.



끝마치며...

지금까지 재미있는 테스트 중 하나인 A Real Me 소개, 방콕 집콕 레벨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이 사이트는 아이큐 테스트, 성격 테스트, 심리 테스트, 연인 테스트, 연애 테스트 등 다양한 유형의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팅 본문과 하단을 참고하여 A Real Me 사이트에서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보기를 바란다. 또한, MBTI 성격 유형 검사 결과 분석은 하단을 참고하기 바란다.


A Real Me 사이트


▶ 내안의 8가지 성격 및 운명적인 사람 만날 확률 mgram

▶ MBTI 성격 유형 검사 및 무료 검사 (ISFJ)

▶ MBTI 성격 유형 검사 및 무료 검사 (ISTJ)

▶ 버킷리스트 동호회 모임 후기

▶ 2030 버킷리스트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