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는 당신과 브라운관(You + Tube)의 합성어로 구글이 운영하는 음악 및 동영상 공유 서비스이다.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시청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유튜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관심이 있는 노래가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이런 노래를 나중에 다시 보기 위해 즐겨찾기에 등록한다.


간혹 즐겨찾기 한 노래를 보려고 하는데, 존재하지 않은 링크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일이 발생하여 유튜브 노래 추출 방법을 알고 싶어 한다.



유튜브 mp3 변환기를 이용한 노래 추출 방법 소개

유튜브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은 유료와 무료가 있다. 유료는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서비스에 가입하여 음원을 다운로드하거나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한다. 무료는 아래에서 설명할 유튜브 mp3 변환기를 이용해 음원을 mp3 파일로 변환하여 컴퓨터,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유튜브 mp3 음원 추출 사이트의 종류와 이런 사이트를 이용해 노래를 추출하여 mp3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자.

 

유튜브 mp3 변환기 소개 (음원 추출 사이트)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YouTube to mp3 변환기"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많은 사이트가 나온다.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사이트가 나오는데, 아무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하면 안 된다. 위험 요소가 있거나 불법적으로 운영한 사이트가 있으므로 어느 정도 검증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검색해서 나온 음원 추출 사이트가 위험 요소가 없는지 간단하게 검증해 볼 수 있다. 바이러스 토탈 사이트에서 검색창에 유튜브 음원 사이트 주소를 붙여 넣은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바토 : 사이트 검증



음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전 세계의 모든 백신 프로그램이 해당 사이트에 위험 요소가 있는지 검증하기 시작한다. 만약, 위험 요소가 없다면 그림과 같이 Clean 글자가 표시된다.


음원 추출 사이트 뿐만 아니라 자신이 접속한 사이트가 의심스러울 때, 동일한 방법으로 검증해보기 바란다.



2conv, 4kdownload 등 나열된 서비스는 위험 요소가 없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유튜브 음원을 mp3로 변환하여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이트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사이트는 웹 사이트에서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어떤 사이트는 파일을 설치하고 파일을 실행해야지만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conv

flvto

y2mate

YouTube to MP3 Converter

flv2mp3

save to mp3

4K YouTube to MP3


유튜브에 있는 음원을 mp3로 다운로드하기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평소에 즐기던 노래를 검색하고, 노래를 재생할 수 있는 곳까지 이동한다. 상단의 사이트 주소가 보이는데, 이 주소를 복사(Ctrl + C)한다.



필자는 앞서 소개한 유튜브 mp3 음원 추출 사이트 중에서 2conv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 따라서 2conv 사이트를 위주로 유튜브 mp3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다른 사이트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동일하다)


2conv 사이트에 접속하여 유튜브에서 검색한 음원 사이트 주소를 검색 창에 붙여 넣는다. (Ctrl + V) 이런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mp3 확장자로 변환하게 되어 있으므로 중앙에 보이는 CONVERT(변환)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동영상으로 변환하고 싶다면 MP4 또는 AVI를 선택하고,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유튜브 노래를 추출하는 작업이 진행된다. 현재 진행 상황을 0% ~ 100% 단위로 표시해준다.



현재 진행 상황이 100%가 되면 자동으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된다. 중앙에 보이는 DOWNLOAD(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면 컴퓨터로 저장된다.



2conv 사이트는 온라인 상에서 유튜브 음원을 mp3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DOWNLOAD 버튼 오른쪽을 보면 DOWNLOAD CONVERTER 버튼이 보이는데, 이것이 설치해서 사용하는 mp3 변환기이다.


이번에는 4K YouTube to MP3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변환기를 간략하게 알아보자.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완료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더블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유튜브에서 검색한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고, Paste Link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된다.


온라인에서 mp3를 다운로드하는 것보다 굉장히 빠르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노래를 들어볼 수 있다.



지금까지 유튜브 노래 추출 사이트와 변환기, 사이트 검증 방법, 사이트를 이용한 mp3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절대 외부에 공유하면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므로 외부에 공유하면 안 된다.



▶ 유튜브 광고 제거 연속재생

▶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 (동영상 고화질)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