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색 건강 색소침착 돌아오는법. 붉은 입술은 건강한 얼굴을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보라색, 파란색, 하얗게 등 입술 색깔이 변하면 신경이 쓰게 됩니다.


갑자기 입술 색깔이 변화하여 신경이 쓰이겠지만 이것은 건강 상태의 신호입니다. 따라서 입술 색깔별 건강 상태를 파악한다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입술색 건강


그럼 지금부터 색깔별 질환이 있다고 알려진 입술색 건강 상태와 입술색 돌아오는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색 건강

보통 입술색은 붉은색(빨간색) 이지만 다른 사람의 입술을 살펴보면 보라색, 파란색, 하얀색, 새빨간색, 검붉은색, 갈라지는 입술 등 다양한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입술색 건강입술색 건강입술색 건강


색깔에 따라 입술색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건조한 입술을 해결하려고 색 있는 립밤을 바르기도 합니다.

 

입술색에 따라 너무 건조하기도 하고, 각질이 많이 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염증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입술색 건강 색소침착

입술색 건강


입술색이 변하는 경우 건강 상태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각질 제거, 흡연, 철분 부족 등 색소침착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죠.

 

입술색 새빨간색 원인

입술 색소침착


평소 입술색이 붉은색(빨간색) 입니다. 하지만, 알레르기가 발동하면 갑자기 체온이 높아지게 되므로 새빨간색으로 변하는 건강 신호입니다.


입술색 검푸른색 원인

입술색이 검푸른색 또는 보라색인 경우 혈관질환, 폐질환, 피 부족 등의 건강 상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을 잘 하기 위해 반신욕을 하면 좋습니다.


입술색 검붉은색 원인

입술색이 검붉은색인 경우 너무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변하게 됩니다. 또는 비타민 B가 부족해도 나타나는 건강상의 문제 입니다.


입술색 파란색 원인

입술 색소침착


입술색이 파란색으로 변한 경우 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빈혈이 생기면 나타나는 건강 신호 입니다. 따라서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입술색 하얀색 원인

입술색이 하얀색으로 변한 경우 보통 일교차가 큰 시기에 변하게 됩니다. 입술이 건조하면 트게되거나 각질이 생기므로 립밤을 바르거나 수분을 섭취하면 됩니다.


입술색 돌아오는법

입술색을 돌아오게 하려면 입술 색깔별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각질 제거, 자외선 차단, 스트레스 줄이기, 혈액순환, 철분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끝마치며

입술 색소침착


입술색 건강 색소침착 돌아오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입술색에 따라 다양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얀색, 파란색 같은 경우는 혼자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새빨간색, 검푸른색은 알레르기 질환이나 혈관질환을 가지고 있으신 분은 혼자의 힘보다는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손가락 마디 굵어짐 부음 통증 얇아지는법

▶ 음식물 소화시간 소화불량 해결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