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마디 굵어짐 부음 통증 얇아지는법. 평소 이쁘고 가늘고 긴 손가락을 가졌지만 갑자기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면서 심지어 통증이 유발하여 사람들앞에 나서기가 힘듭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대부분 후천적으로 엄지손가락, 새끼손가락 마디가 점점 굵어지게 됩니다. 후천적인 요인의 경우 잘못된 생활습관만 바로잡으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그럼 지금부터 손가락 마디 굵어짐 통증의 원인과 관련된 관절 질환, 얇아지는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손가락 마디 굵어짐은 유전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대부분 손가락을 꺽는 습관, 손으로 하는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경우 등 후천적인 생활습관에서 발생됩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손가락 마디 굵어짐손가락 마디 굵어짐


새끼, 엄지, 가운데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게 되면 통증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통증이 오면 퇴행성, 류마티스 관절염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절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병원, 한방 의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다가 나중에는 손가락 마디가 점점 굵어짐에 따라 통증까지 유발하게 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상태이므로 비수술 전문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부음

손가락 마디 굵어짐 해결


손 관절 주변에 통증이 없이 손가락 마디 굵어짐 부음 현상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생활습관만 바로 잡으면 해결할 수 있겠지만 더 빠른 해결을 원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원인

손가락 마디 굵어짐 원인


손가락 마디 주변에 물건을 끼워놓고 작업을 하는 직장인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관절에 힘이 가해져서 굵어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잘못된 습관이 손가락 관절 꺾기입니다. 목, 손목, 손가락 주변을 꺾게 되면 잠시 시원하겠지만 계속 하게되면 손가락 마디가 굵어짐의 원인이 되면서 부음 현상, 통증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통증 원인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손가락 마디 굵어짐 통증의 원인은 앞서 설명했다시피 손가락 꺾기 외에도 관절 주변에 부담을 주는 습관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굵어짐 또는 부음 단계이었다면 나중에는 통증까지 유발하게 되면 관절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관절염 종류

손가락 마디 관절염


손가락 마디 굵어짐에 따른 관절염의 종류는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손가락 관절염이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이 손상되어 관절 주변과 손가락 끝에 통증이 있고, 손가락이 붓고, 뼈가 돌출되어 계속 움직이면 통증이 발생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힘줄 주변에 염증이 생겨 손가락, 손목 등 주변에 통증이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이 변형되어 생활하기 어려우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얇아지는법

손가락 마디 얇아지는법


손가락 마디 굵어짐 현상에서 얇아지는법은 하루도 빠짐 없이 얼음 찜질, 손가락 끝 주변 누르기, 손가락을 아래로 향하도록 하여 문질러주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우리 몸의 전체를 스트레칭을 하고, 싱거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손가락 부음 현상 이후 통증이 있다면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끝마치며

손가락 얇게 만드는법


손가락 마디 굵어짐 부음 통증 얇아지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손가락 주변이 굵어지고, 혹, 굳은살이 생기고,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까지 발생한다면 관절 관련해서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1주일 이상 통증이 지속되면 초기에 치료를 하여 바로잡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치료를 하게 되면 보존적 치료만으로 두꺼워진 붓기가 빠져 얇아지게 됩니다.


▶ 음식물 소화시간 소화불량 해결 방법

▶ 입술색 건강 색소침착 돌아오는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