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bios 가상화 설정.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로 하면 렉이 걸립니다. 이 때문에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원하는 분이 많습니다.


제대로 된 플레이가 되지 않겠지만 가상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녹스를 실행하기 전에 vt활성화를 하면 렉 현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그럼 지금부터 컴퓨터 메인보드 제조사 (msi, asus, amd, 라이젠, gigabyte, 인텔)에 맞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설정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블루스택, 미뮤, 모모, 지니모션, 녹스 앱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이 중에 녹스가 비율이 높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실행하면 자동으로 최적화가 되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사양 컴퓨터에서 렉이 걸리므로 조립 컴퓨터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지인분들도 녹스 앱플레이어 때문에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키기 위한 게이밍 pc 조립 컴퓨터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다고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고사양 컴퓨터라도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설정 작업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하드웨어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되는데, LeoMoon CPU-V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msi 가상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설정을 하려면 컴퓨터에서 bios로 진입해야 합니다. 재부팅을 할때, Delete or ESC 키를 계속해서 누르면 됩니다.


bios로 진입하게 되면 Overclocking > CPU Features >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 Enable로 변경 후 F10 키(저장)를 누르면 vt활성화가 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amd 가상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amd 라이젠은 vt활성화가 아니라 svm 활성화 입니다. Delete or F2 키를 눌러 bios에 진입합니다. F7 > OC > CPU Features > SVM Mode > Enable로 변경 후 F10 키를 누르면 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라이젠 기가바이트 가상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라이젠, 기가바이트 vt활성화 설정은 동일하게 bios로 진입하여 MiT(MB Intelligent Tweaker) > Advanced Frequency Settings > Advanced CPU Core Settings > SVM Mode > Enable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Chipset > VT-D > Enable로 변경 후 저장하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위한 가상화 설정 작업이 끝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asus 가상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asus(아수스) vt활성화 설정은 bios로 진입하여 Advanced > CPU Configuration >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 Enable로 변경 후 저장하면 가상화 작업이 완료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asrock 가상화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asrock(애즈락) vt활성화 설정은 bios로 진입하여 Advanced > CPU Configuration >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 Enable로 변경 후 저장하면 가상화 작업이 완료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인텔 가상화

녹스 bios 설정


인텔(Intel) vt활성화 설정은 bios로 진입하여 Virtualization or Virtualization Technology or Virtualization Technology > Enable로 변경 후 저장하면 가상화 작업이 완료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bios 진입 키

녹스 bios 설정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작업을 하려면 bios에 진입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컴퓨터 메인보드 제조사별 진입하는 키가 다릅니다.


F2키를 누르라고 했는데 안 되고, Del키를 눌렀는데 안 됩니다.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재부팅하자마자 F2키, Del키, Esc키를 동시에 누르면 바이오스에 진입하게 됩니다.


끝마치며

녹스 bios 설정
녹스 실행 > 상단 메뉴 > 더보기 > 시스템 정보 > CPU VT : 켜기 > 확인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bios 가상화 설정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혹 아이폰 앱플레이어를 추천해주세요. 말을 듣는데,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대중적으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어짜피 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할 것이므로 녹스(Nox) 앱플레이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안정성이 뛰어난 블루스택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죠.


▶ 녹스 최적화 vt활성화 렉 없애는 설정

▶ 블루스택 최적화 가상화 앱플레이어 설정 팁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