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최적화 vt활성화 렉 없애는 설정 방법. 녹스 앱플레이어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어플 게임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컴퓨터 사양 때문인지 버벅거리고, 렉이 생기는 문제가 많습니다.

각종 컴퓨터 사양에 맞는 최적화 방법을 시도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 방법을 알고, 그대로 따라한다면 녹스 렉이 덜 걸리게 됩니다.

녹스 최적화


자,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할 수 있는 가상화 프로그램인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최적화

아무리 좋은 고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더라도 녹스 최적화 설정 작업은 필수 사항입니다. 저사양 컴퓨터는 더욱 더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죠.


녹스 최적화녹스 최적화녹스 최적화


녹스로 모바일 게임을 하기로 했으면 컴퓨터 사양 높이기 3대 요소인 CPU, RAM, GPU를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다나와 사이트를 보면 가성비 끝판왕 고사양 부품이 구축된 조립 컴퓨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조립용 컴퓨터, 노트북을 구매하면 보통 5년 정도 사용합니다. 저는 10년 이상 사용할 목적으로 좋은 부품만 쓰는 조립컴퓨터를 사용하니 스팀 서비스를 사용할 이유가 없죠.


녹스 최적화 vt활성화

녹스 vt활성화


가성비가 좋은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더라도 녹스 최적화 vt활성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vt란 가상화를 말하는데, 하드웨어 성능이 약 10배 이상 증가하므로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 녹스 앱플레이어 vt활성화 bios 가상화 설정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 CPU 메모리

녹스 vt활성화


관련 포스팅 처럼 녹스 vt활성화 작업을 했다면 녹스 앱플레이어 상단의 직선 3개 모양을 클릭하면 CPU VT가 켜기로 되어 있을 겁니다.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중 CPU, 메모리를 조절해야 합니다. 중으로 선택해도 되지만 코어는 절반만 입력하고, 메모리는 1~4GB 입력하면 됩니다.


녹스 최적화


CPU 코어와 메모리 값을 확인 하려면 Ctrl + Shift + Esc 키를 누르면 작업 관리자 창이 실행됩니다. 성능 탭을 누르면 코어, 메모리 값을 확인할 수 있는데, 회사 노트북치고 사양이 괜찮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 해상도

녹스 최적화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두 번째는 태블릿 해상도로 조절하는 것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창에서 고급설정 > 1920x1080(고사양) 또는 1600x900 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 그래픽 모드 프레임

녹스 최적화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세 번째는 그래픽 모드와 프레임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그래픽 모드는 호환모드(OpenGL), 프레임은 60으로 조절합니다. 사양이 안 좋으면 프레임을 낮추면 됩니다.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설정 : GPU 렌더링 강제 설정

녹스 최적화 GPU 렌더링


녹스 최적화 렉 없애는 마지막 방법은 강제로 하드웨어 가속화 하는 것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홈 화면의 설정 > 태블릿 정보 > 빌드 번호를 여러 번 누르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메시지 확인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GPU 렌더링


빌드 번호를 수차례 누른 후에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고, 개발자 옵션 메뉴로 이동합니다. 하단을 보면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 GPU 렌더링 가속 설정을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녹스 최적화 OpenGL


또, 하단을 보면 모니터링 : OpenGL 추적 사용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Systrace (그래픽) 메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녹스 최적화 작업 관리자 우선 순위

녹스 최적화 작업 관리자


일반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은 컴퓨터 CPU 자원을 공유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모두 점유하도록 하면 자동으로 녹스 최적화가 되겠죠.


녹스 앱플레이어 실행 에러

녹스 앱플레이어 실행 에러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하면 화면이 검은색 이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윈도우 기본 바이러스를 비활성화 해주고, 별도로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에서 게임모드로 설정하면 됩니다.


끝마치며

녹스 앱플레이어


녹스 최적화 vt활성화 렉 없애는 설정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무료로 하려면 미뮤, 모모, 지니모션, 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컴퓨터에서 가상화 프로그램으로 무거운 MMORPG 게임을 실행하면 렉이 걸리게 되겠죠. 그래서 녹스 vt활성화 또는 최적화 작업을 하는 것이죠. 이와 관련하여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 블루스택 어몽어스 pc 다운 무료

▶ 어몽어스 pc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로 하는법

▶ 블루스택 최적화 가상화 앱플레이어 설정 팁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