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주시지각기능 때문에 크기가 작아진다? 아이폰X 이상 버전을 사용하다 보면 벨소리를 크게 설정했는데, 점점 크기가 작아지는 당혹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이 고장이 났는지 아이폰 서비스 센터에 방문까지 한 분도 있을겁니다. 이것은 아이폰X 이상 버전에 기본으로 탑재된 주시지각기능 때문이므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그럼 지금부터 TrueDepth 카메라 기반으로 작동하는 주시지각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기술이 발달하면서 최신 아이폰 가격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했는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과 같은 버그 현상이 나타나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아이폰 벨소리아이폰 주시지각기능아이폰 Face ID


참고로 애플(Apple)는 새로운 기술이 탑재된 최신 아이폰을 매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번 아이폰을 맛본 사람은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번에 최신폰 사전 예약을 하면 무려 20% 이상 할인, 통신비 지원까지 한다고 합니다.

 

최신 아이폰을 출기기념 이벤트로 사은품도 제공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고민이 많습니다. 온라인 판매점도 많아 너도 나도 혜택을 뿌려주고 있으니까요.


주시지각기능 역할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주시지각기능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는 아이폰X 이상 최신폰에서 주시지각기능(TrueDepth 카메라)이 작동하여 발생합니다. TrueDepth는 30,000개 이상의 보이지 않는 부분을 분석하여 얼굴 데이터를 분석한다고 합니다.

 

주시지각기능은 사용자의 눈이 아이폰을 향하는지 검사하는 기능입니다. 애플에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기 위한 보안 기술인 페이스 ID가 적용된 모델만 해당됩니다.

페이스 아이디에서 설정된 주시지각기능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페이스아이디는 어떻게 사용자가 다가갔는지 알 수 있을까요?

주시지각기능 역할


이것은 아이폰x에 탑재된 TureDepth 카메라가 자동으로 활성화하여 벨소리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아이폰을 물건 위에 올려놓고 있을 때는 사용자가 설정한 음량 크기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전원을 키고, 화면을 주시하면 Face ID가 작동화여 벨소리를 낮추게 됩니다. 애플에서 아이폰의 주시지각기능을 적용한 이유는 아무래도 베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또 다른 주시지각기능으로는 자동 밝기 조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이폰 화면을 보고 있을 때, 밝게 작동하지만 화면을 보지 않거나 주변 사물이 어두우면 화면 밝기를 조절하게 됩니다.

주시지각기능 끄기

주시지각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끄는 것 만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 전원을 키고,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계속 내리다 보면 손쉬운 사용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주세요.

Face ID 및 주시


그리고 신체 및 동작 지원 부분에 Face ID 및 주시 (또는 Face ID 및 암호) 메뉴를 누르면 Face ID 관련한 설정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주시 메뉴를 보면 Face ID 사용 시 화면 주시 필요, 주시 지각 기능 2가지 메뉴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앞서설명했다시피 벨소리는 아이폰 화면을 보고 있으면 벨소리를 작게 하는 기능이고, 화면밝기도 마찬가지로 화면을 보고 있을 때만 설정한 화면 밝기로 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제 주시 지각 기능 설정을 왼족으로 밀어주면 자동으로 비활성화가 되고,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라는 말을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끝마치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주시지각기능 설정을 변경하여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봣습니다. 지인분은 아이폰xs를 사용하는데 알람 소리, 화면이 어두워짐 현상이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특히 통화 소리가 너무 작아서 음량을 최대로 조절을 했는데, 혹시 버그 오류가 아니냐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벨소리를 높일 수 있으니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3가지 설정 해결법

▶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올인원 도구 꿀팁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