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 알람 소리 , 메시지 및 키보드 알림 소리가 안 들린다고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대부분 아이폰을 구매하여 조작법이 익숙하지 않아 일어나는 현상 입니다.

물론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게 되면서 아이폰 벨소리가 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전화는 오는데, 벨소리는 나지 않고, 이제는 3가지 설정을 확인해보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3가지 설정인 사운드 및 햅틱, 방해금지모드, 기기 버튼을 이용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대부분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최신 아이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분이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라고 말을 합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아이폰 벨소리아이폰 방해금지설정


저도 예전에 삼성 갤럭시폰을 사용하다가 이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카메라 화질, 디자인 그리고 최신 성능이 적용된 아이폰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또, 요즘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가격이 조금 나가다 보니 통신사 팬매점에서 여러 사은품도 주고, 원가의 2~30% 이상 할인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3가지 설정

아이폰 벨소리 설정


설정을 변경하거나 초기화(재설정)를 했는데,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라고 한다면 스피커 부품에 결함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폰 수리점이 잘 되어 있어 금방 해결 가능하고, 베터리도 50% 가격으로 교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 사운드 및 햅틱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의 첫 번째 해결 방법은 사운드 및 햅틱 입니다. 설정 앱을 열어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사운드 및 햅틱이 보입니다. 또 바로 밑에는 방해금지 모드가 보입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해결 방법


사운드 및 햅틱을 누르면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무음 시 진동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매너 모드에서 진동을 울리게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사운드 및 햅틱 설정


또, 하단의 벨소리 및 알림 메뉴에서 소리를 크게 조절하고, 벨소리 와 음성 및 메시지 수신음을 눌러서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아이폰을 최신 업데이트를 하다 보면 키보드 소리가 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도 마찬가지로 사운드 및 햅틱에서 키보드 입력 사운드를 활성화 하면 됩니다.

아이폰 키보드 소리 설정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 방해금지모드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의 두 번째 해결 방법은 방해금지모드를 꺼주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전화를 했는데, 진동도 울리지 않고 무음으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방해금지모드가 활성화가 되어 있으면 지정한 시간에 전화 벨소리, 문자/SNS/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설정


방해금지모드를 끄려면 설정 앱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선택하고, 비활성화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손으로 아이폰 화면을 위로 올리면 초승달 아이콘이 흰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 외부 스피커 버튼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아이폰 벨소리가 안들릴 때 마지막 해결 방법은 외부 스피커 버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X, XS 등 최신폰을 사용하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고장이 난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왼쪽의 외부 스피커 버튼을 위로 올리면 소리가 나오게 되고, 아래로 내리면 무음 모드로 전환하게 됩니다. 바로 옆에는 음량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끝마치며

아이폰 벨소리 안날때 해결법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3가지 설정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상대방은 전화를 수십 통을 했다고 하는데, 정작 아이폰 벨소리는 무음이 반복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대부분 무음버튼이 밑으로 내려가 있어서 소리 안남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또 이와 관련해서 아이폰 벨소리가 작아임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관련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주시지각기능 크기 높이는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