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카페,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 입니다. 그런데 선물 받은 상품권의 사용처가 없어 컬쳐랜드 환불을 하여 현금화 하고 싶어하는 분이 많습니다.

막상 선물을 받았는데 사용할 곳이 없어 매우 난감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본인 계좌번호와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컬쳐랜드 자동 및 일반환불을 통해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환불


그럼 지금부터 보유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 환불 신청을 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컬쳐랜드 환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CGV, SK, YES24 등 다양한 사용처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할 곳이 없다면 중고거래를 통해 서로 문상을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컬쳐랜드 환불과 같은 효과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문화상품권 선물컬쳐랜드 상품권 선물


이렇게 하면 수수료가 많이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문화상품권을 매입하거나 상품권 거래를 통해 현금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고거래, 아이템베이에서 게임머니를 전환하게 되면 복잡하고, 수수료도 많이 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 분은 쉽게 컬쳐랜드를 현금화 했다고 합니다.


컬쳐랜드 환불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현금화


보유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이 컬처랜드 전용인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1:1 문의 > 환불신청 메뉴가 컬쳐랜드 환불 신청할 수 있는 위치 입니다.

 

컬쳐랜드 환불 문화상품권 현금화 상세

컬쳐랜드 로그인


컬쳐랜드 환불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뉘어 집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은 80% 이상, 1만원 이상의 상품권은 60% 이상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환불은 앞서 설명했다시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과 달리 사용한 금액 상관 없이 환불을 신청하여 다음날 계좌로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www.cultureland.co.kr)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컬쳐랜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컬쳐랜드 상품권 환불 신청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고객센터 > 1:1 문의 > 환불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1:1 문의를 보면 사용처, 상품권번호, 개명 등 다양한 문의가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컬쳐랜드는 자둥환불과 일반환불로 분류됩니다. 자동환불은 영업일 기준으로 신청한 익일 오후 6시 이후에 전용 계좌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그리고 환불금액(컬쳐캐쉬)이 5천원 미만이면 500원, 이상이면 10%를 차감된 금액이 입금됩니다.

그리고 일반환불은 컬쳐캐쉬를 휴대폰 또는 무통장 입금 등의 수단으로 충전을 했을 때 환불하는 것입니다. 이외의 수단인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금액은 자동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환불은 컬쳐캐쉬를 휴대폰 또는 무통장 입금 등의 수단으로 충전을 했을 때 환불하는 것입니다. 이외의 수단인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금액은 자동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컬쳐랜드 문상 환급 정보 기입


자동환불을 신청하게 되면 이름과 컬쳐캐쉬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컬쳐캐쉬 환불을 요청할 금액,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잠시 기다리면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 메시지가 발송하게 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후 현금화 신청

컬쳐랜드 충전신청


보유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하려면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충전 후 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충전 > 문화상품권 메뉴를 클릭합니다.

문화상품권의 PIN 번호 또는 모바일 바코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면 상품권에 있는 PIN 번호를 확인하여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PIN 번호는 동전으로 상품권을 긁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마치며

컬쳐랜드 환불


컬쳐랜드 환불 신청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보통 상품권이 1 ~ 3만원이면 편의점, 지마켓에서 사용하겠지만 5 ~ 10만원이면 현금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환불과 일반환불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컬쳐랜드의 고객센터 대표전화 1577-2111로 전화를 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올인원 도구 꿀팁

▶ 각서 법적효력 공증양식 쓰는법 총정리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