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유선, 무선 공유기의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제조사가 아이피타임 입니다. 그런데 공유기를 설치하면 비밀번호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이 많습니다.

만약, 비밀번호가 취약하게 설정되어 있으면 제 3자가 원격에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 스마트폰을 장악하고, 개인 정보를 탈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와이파이 및 관리자 페이지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그럼 지금부터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 공유기 패스워드 찾기/변경/초기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오랜만에 친구 집에 놀러갔는데, 예전에 출시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리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했다고 하더라도 다양한 취약점에 노출되고, 보안 패치가 중단되어 있다면 보안에 홀이 발생하게 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iptime 비밀번호 설정 변경iptime 비밀번호 찾기


요즘 출시된 최신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차세대 무선 규격의 4개 안테나로 5GHz, 2.4GHz의 최대 속도를 보장하고, MU-MIMO 기술을 도입하여 무선랜 사용 시 속도 저하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해당 iptime 공유기 모델을 살펴보니 USB 3.0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외장 하드디스크를 연결하여 웹 서버, 파일 서버 기능, 스마트폰 충전, 클라우드 백업, 영화 및 음악 재생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모바일

iptime 비밀번호 설정 모바일 어플


예전에는 공유기를 설정할 때,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정 했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iptime 비밀벊호 설정, 설치 도우미, 보안 검사기 등 다양한 모바일 어플로 제공하고 있으니 꼭 사용해봐야 겠죠.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비밀번호와 관련된 모든 것을 따라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여 와이파이 연결하는데, 갑자기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은 분이 있을 겁니다.

아주 쉽게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무선 장치(노트북)에서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이동하여 개인 네트워크에 보이는 Wi-Fi를 클릭합니다.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


Wi-Fi 상태 창이 열리면 무선 속성을 클릭하고, 상단의 보안 탭을 누르면 네트워크 보안 키가 마스킹 되어 있습니다. 문자 표시 박스에 체크를 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무선 속성iptime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변경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하려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관리자 페이지는 http://192.168.0.1, http://192.168.0.254, http://192.168.1.1 입니다.


iptime 관리자 페이지 설정


더 정확한 것은 윈도우 키 + R를 동시에 누르고, cmd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은색 화면의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서 ipconfig를 입력하면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나옵니다.


iptime 관리자 페이지 주소


4개의 숫자로 구성된 주소를 웹 브라우저에 그대로 입력하면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만약,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해도 접속이 되지 않은 다면 관련글(설정마법사)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ipTIME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및 설정화면 (공유기 찾기)


관리자 페이지 설정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본인이 설정하지 않았다면 초기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각 admin 입니다. 참고로 와이파이는 iptime 입니다.


초기 공유기 패스워드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할 수 있는 위치는 고급 설정 > 2.4GHz 무선랜 관리 > 무선 설정/보안 입니다. 네트워크 암호 부분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


참고로 5GHz 무선랜도 사용하므로 동일하게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암호보기를 체크하면 됩니다.


iptime 관리자 계정 변경


이번에는 아이피타임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때 입력하는 비밀번호 설정 방법 입니다. 동일하게 관리자 페이지에서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끝마치며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등. 그런데 관리자 페이지의 비밀번호 잊어버렸을때 어떻게 해야되는지 궁금해 하는 분이 많습니다.

저의 지식으로는 공유기를 RST 초기화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초기화 하는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pTIME 공유기 설정 파일 백업 복원과 초기화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