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5개 맞으면 몇등 당첨금 세금 수령 팁. 어제 밤 꿈 속에서 조상님이 나오셔서 행운의 예상번호 몇개를 알려줬나 봅니다. 4등, 5등과 달리 당첨금이 높아집니다.


또는 미래를 예상하는 점집에서 속궁합을 알려줬을 수도 있습니다. 로또번호 5개 맞으면 3등에 속하고, 그 이상부터 세금을 떼고 당첨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로또 5개 맞으면


그럼 지금부터 로또 5개 맞으면 몇등 이고, 당첨금액, 세금 액수, 수령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5개 맞으면

로또번호는 45 개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로또 5개 맞으면 5개의 등수 중에 3등에 속하게 됩니다. 보너스번호는 예외 입니다.


로또 5개 맞으면로또 5개 맞으면로또 5개 맞으면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3등은 35,724 번을 시도해야 나올 수 있는 확률 입니다. 그 만큼 잘 나오지 않는데, 혹시 무료 예상번호 조합을 받았는지 의심이 됩니다.

 

간혹 좋은 해몽 꿈을 꿔서 당첨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지인분은 매주 로또 예상번호가 문자로 와서 해당 번호를 그대로 했더니 됬다고 하더군요.


로또번호 4개 맞으면 등수와 당첨금 그리고 수령방법은 아래의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로또번호 4개 맞으면 몇등 등수 당첨금 수령방법은


로또 5개 맞으면 몇등 당첨금

로또 5개 맞으면
dhlottery.co.kr


로또 5개 맞으면 3등에 속하게 되므로 이 때부터 당첨금액이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회차별 총 당첨금액을 당첨인원수만큼 나눈 값이 당첨금이 됩니다.

 

로또번호 3개 맞으면 몇등, 당첨금과 수령방법은 아래의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로또 3개 맞으면 몇등 당첨금액 지급방법


로또 5개 맞으면 몇등 당첨금 확정

로또 5개 맞으면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이후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당첨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왼쪽에 있는 등위별 총 당첨금액 나누기 당첨게임 수를 하게 되면 개인이 받게 되는 당첨금 입니다.


따라서, 회차별 3등에 당첨되는 인원의 수가 달라지므로 3등 당첨금도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등 당첨금은 약 100만원 이상 입니다.


로또 5개 맞으면 당첨금 세금

로또 당첨금


로또 4등, 5등까지 세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1등 ~ 3등은 소득세법에 따라 세금을 내야 됩니다. 총 당첨금액 중 3억원까지 세율 22%, 3억원 초과 시 33%를 원천징수 합니다.


예를 들면, 3등 당첨금이 1,518,803원 1,518,803 - (1,518,803 * 0.22) = 1,184,667 원 입니다. 그리고 세율 33%는 1등만 해당이 됩니다.


로또 5개 맞으면 당첨금 수령

로또 당첨금
dhlottery.co.kr


로또 5개 맞으면 약 100 만원을 수령하게 되므로 월요일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등과 3등은 각 지점에 방문하여 복권번호, 신분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끝마치며

로또 당첨금


로또 5개 맞으면 몇등 당첨금 세금 수령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4등, 5등은 많이 당첨되도 당첨금이 고정적이라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3등 부터 당첨된 인원수에 비례하여 최종 당첨금이 산출되므로 되도록 적은 수의 인원이 당첨되기를 바랄 뿐이지요.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