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세대의 군대는 심각한 사건, 사고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군대에 보낸 아들을 육군,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궁금해 하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머리를 삭발하고, 눈물을 흘리며 보냈지만 18개월 복무기간 동안 군생활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듭니다. 예전과 달리 훈련병의 훈련소 위치, 사진, 화상통화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걱정을 내려 놓으셔도 됩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그럼 지금부터 육군 및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훈련소 위치, 온라인 편지쓰기, 분대사진조회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아들이 군에 입영 하자마자 훈련소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입영한 날짜 기준으로 다음주 화요일부터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를 이용하여 신병교육연대와 편지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내자녀찾기 자녀소통


군대에 입대 후 기간이 일주일 정도 흘렀다면 육군훈련소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참여마당 > 내자녀 찾기 메뉴에서 자녀의 정보를 찾을 수 있게 제공합니다. 

 

검색조건에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3가지 항목을 입력하면 자녀의 논산훈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병교육연대, 중대, 소대, 교번, 부대 단체사진을 보니 안심이 되지만 아무래도 걱정이 많아 보호 장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편지쓰기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어플


요즘은 PC 보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이 많아 자녀의 위치를 어플로 제공까지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육군훈련소 어플을 다운로드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자녀 편지쓰기


PC를 사용한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찾을 수 있고,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모바일 어플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은 모두 훈련소의 상세한 정보와 부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앞서 소개한 모바일 어플에서는 편지쓰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 방법도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우선 홈페이지에서 내자녀 찾기 화면의 하단을 보면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자녀의 정보를 입력했다면 하단의 편지쓰기 버튼을 누르고,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하면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편지의 제목, 내용을 최대 800자 이하로 작성해야 합니다.

편지 내용을 입력 후 쓰기 버튼을 누르면 내자녀찾기 게시판에서 작성한 편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지를 쓰자마자 바로 자녀에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날에 전달이 됩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사진조회

논산훈련소 자녀사진 조회


논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내자녀찾기 게시판을 보면 분대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분대 사진은 입영한 날짜 기준으로 다음주 수요일과 4주 이후 총 2번에 걸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조회는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 모두 같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실외에서 이동중일 때,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요즘은 훈련소에서 화상통화까지 된다고 합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참여마당 기능

논산훈련소 자녀찾기 참여마당


논산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참여마당 메뉴를 클릭하면 내자녀 찾기 외에 3가지 메뉴를 제공합니다. 면회후기 나눔, 자주 묻는 질문, 자대배치조회(수료 후) 메뉴가 있습니다.

면회후기 나눔 게시판은 말 그대로 부모님 또는 지인들간에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글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논산훈련소에서 교육을 수료하면 자대로 배치가 되는데, 자대배치조회 게시판을 통해 어디로 배치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논산훈련소 신병교육연대 주소 가는법

육군 논산훈련소 주소


논산훈련소 신병교육연대 주소는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득안대로 519번길에 있습니다. 그리고 훈련소는 총 7개의 연대인 23연대(계백), 25연대(을지문덕), 26연대(김좌진), 27연대(권율), 28연대(이순신), 29연대(광개토), 30연대(김유신)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논산훈련소 가는법은 네비게이션으로 519번길을 찍고 가면 됩니다. 간혹 아들에게 손편지를 작성하고 싶은 분이 많을 것 같아 각 연대별 우편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23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8호

 - 25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9호

 - 26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10호

 - 27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11호

 - 28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12호

 - 29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13호

 - 30연대 [33012] 충남 논산시 연무읍 사서함 76-14호


더캠프(THE CAMP) 국군 소통 서비스

더캠프 국군어플


더캠프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국군 소통 어플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자녀찾기를 했다면 더캠프 어플에서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했으면 병영 > 군복무 > 육군훈련소 카페 > 교육대 찾기 > 훈련연대 순서로 클릭하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했으면 편지쓰기가 가능합니다.

이 어플이 좋은 점은 더캠프에서 편지를 썼으면 자녀에게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끝마치며

논산훈련소 자녀찾기 성공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총 3가지 방법으로 신병교육연대, 편지쓰기, 분대사진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군 복무 시절 훈련소에서 전화 통화를 하는 것도 1분 컷이었습니다.


요즘은 부모님이 걱정하시는 분도 많고, 다양한 사건 및 사고가 많아 국군도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 자대에 배치하게 되면 현역병도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PC방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트로트노래모음100곡 인기순위 무료듣기

▶ 비사업용토지 장기보유특별공제

▶ 육군훈련소 참여마당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