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할 일이 많습니다. 보통 동가무소에 방문하여 제출하지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원하는 직장인이 많습니다.

서류를 원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을 거친다면 쉽게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는 동사무소, 주민센터에서 월요일 ~ 토요일까지 수수료 1,000원을 지불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해도 되지만 온라인에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증명서 발급 동사무소동사무소 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면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인증을 해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증명서를 PC에서 발급하려면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정부24 또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했으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할 수 있는 위치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입니다. 여기에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하면 됩니다.

 

열람/발급 > 가족관계등록부 메뉴에서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로 아버지/어머니/배우자/자녀/등록기준지 정보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확인


가족관계등록부 열람/발급 대상정보에서 본인과의 관계, 성명을 입력하고, 발급 카테고리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체크하고,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또는 PDF로 저장하고 싶다면 PDF를 선택해도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출력


간혹 가족관계증명서를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발급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보다는 PC로 이용하면 1분 이내의 시간안에 발급할 수 있으니 이 방법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마치며

가족관계증명서 출력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통합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신청자의 신분 인증을 한 후 가족관계 정보를 입력하면 쉽게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민원24를 기억하여 아직까지 해당 서비스로 이용한줄 아는데, 요즘은 정부24로 변경되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글도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 직접 신청하여 환급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