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취업을 하면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증명서를 제출할 일이 많습니다. 바쁜 회사원들은 동사무소에 방문하는 것보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원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정부24(민원24)는 각종 증명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 휴대폰 등 본인 인증을 하면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터, 팩스, PDF로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민원24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쉽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초본은 휴일을 제외한 동사무소(주민센터) 영업시간에 방문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1통에 400원이고, 이해관계인의 초본은 500원 입니다. 요즘은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출력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주민등록등본 초본


방문 신청은 유료인데, 인터넷 신청은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정부24(구 민원24)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정부24는 운전경력, 병적증명, 주민등록등본 등 다양한 서류를 발급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간혹 인터넷 발급을 하는데 오류가 나타난 분이 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륵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민원24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할 수 있는 위치는 자주 찾는 서비스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라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메뉴를 클릭하면 앞서 설명한 수수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인터넷에서 발급하면 무료이지만 대리인이 신청못한다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수수료


민원안내 및 신청하기를 누르면 회원, 비회원이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정부24에 회원 가입이 안 되어 있는 사람이 많으므로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비회원


주민등록등본을 비회원의 자격으로 인터넷 발급을 하게되면 성명,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본인인증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신청 화면이 나타나면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급 총 3가지 메뉴를 입력하면 됩니다.

발급형태는 발급 또는 선택발급이 있는데,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 표시, 세대 정보 표시, 부모님 및 자녀 등을 선택적으로 표시하지 않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형태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 또는 우편 발급이 있는데,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프린터가 있으면 종이로 출력하거나 팩스로 보낼 수 있고, PDF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수령방법


여기까지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민원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고, 연결된 프린터에 PDF로 변경하면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끝마치며

회사 증명서 서류 제출


정부24(구 민원24) 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만약, 본인이 미성년자라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이름, 휴대폰번호,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발급/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간혹 주민등록등본 영문을 원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앞서 교부 신청 메뉴에서 오른쪽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으므로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 각서 법적효력 공증양식 쓰는법 총정리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