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에서 총 급여에 따른 소득공제가 가능한 연금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저축, IRP, 퇴직연금 등 중도해지를 하면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을 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금을 공제하지 않고 지급받을 수 있는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를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소득공제와 관련된 상품을 중도 해약하게 되면 가입일부터 현재날짜까지 소득이 공제된 금액을 제외하고 환급해줍니다. 따라서 각종 혜택을 받지 않았다면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여기서 각종 혜택이란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이나 세액을 절세하기 위해 자동으로 계산기를 돌려봅니다. 이 때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한 해 동안 근로 소득 대비 절세를 받은 사실을 말합니다.

 

여기서 살펴보시는 것처럼 정말 다양한 소득이나 세액을 공제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와 관련된 상품을 가입하여 절세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

 

모든 년도별 연금보험료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홈텍스의 민원증명 카테고리로 이동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다양한 증명서를 쉽게 발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 소득세액공제 확인서 신고를 발급하는 것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앞서 민원증명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한 가지로 로그인을 했다면 신청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다


소득세액공제확인서 국세청 홈택스 이용


크게 기본 인적 사항, 신청 내용, 수령 방법 3가지로 분류됩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는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신청내용은 소득세액공제확인서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며 제출할 것이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금융기관제출용, 금융기관으로 선택하곤 합니다.

수령방법은 주민등록번호, 주소 항목의 공개 여부,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또는 인터넷열람 항목이 있습니다.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신청서 화면


모든 항목을 입력했으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으로 접수된 목록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민원접수번호, 해당 민원을 처리할 사무명, 접수일시, 발급수량 등.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소득세액공제 확인서 민원처리현황


인터넷발급이기 때문에 컴퓨터, 노트북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온라인 상으로 제출할 것이라면 연결 장치에 PDF로 선택하면 PDF 문서로 저장이 됩니다.


▶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주민센터 세무서

첫 번째 방법은 본인 인증 로그인을 하면 인터넷 상에서 쉽게 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주민센터,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는 방법 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다마면 집 또는 회사 근처의 주민센터(동사무소), 무인발급기, 세무소 등에서 요청을 하면 소득세액공제 확인서, 신고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여담

각종 혜택이 많은 계좌상품이 있어도 연말정산, 종합소득세(종소세)를 신고할 때 공제를 받지 않았다면 소득세액공제확인서를 발급하여 관련 기관에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제출 이유


이런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이 사람이 절세 혜택을 받았다고 간주하여 기타소득세(16.5%, 지방소득세 포함)를 제외하고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끝마치며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지금까지 연금보험료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주민센터, 세무소 등을 이용한 방법.

소득세액공제확인서는 위에서 설명한 상품 외에도 의무적으로 가입된 근로자의 퇴직연금을 중도인출할 때도 필요합니다. 각종 서류를 발급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니 관련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2억원 신청방법 총정리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1분컷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최대금액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