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회적 경제가 힘든 상황에서 정부는 중소기업 고용 지원 사업으로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군필자 우대로 병적증명서 발급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인 인증 로그인을 하면 PDF 출력할 수 있는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적증명서

병적증명서는 정해진 기간동안 군대에서 복무한 사실을 지방 병무청장이 발급해주는 군복무확인서 서류 입니다. 여기에는 입영일자, 전역일자 등이 표기됩니다.


병적증명서


보훈대상자, 시험응시, 공직자, 공공기관 취업, 청년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할 때 병역증명서가 있으면 우대조건이 발생합니다.

 

우대조건이 있는 항목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남자가 육군, 해군, 공군 등 군필자인 것만으로 이렇게 장점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상에서 발급하려고 합니다.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병적증명서 발급은 정부기관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 신청/확인/공유 > 신청조회발급 카테고리로 이동 후 로그인을 하면 PDF, 프린터출력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병적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인터넷발급(온라인발급), 오프라인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가정 집에 컴퓨터, 노트북이 있으므로 쉬운 방법으로 따라해 보겠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


조금 전에 신청조회발급 카테고리로 이동을 했다면 병적증명서 또는 병역확인서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신청서비스가 1건이 나열되며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병적증명서 온라인발급 신청


인터넷, FAX, 민원우편으로 발급하게 되면 수수료는 없고, 구비서류 또한 필요하지 않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다

온라인에서 전자상 거래를 하려면 본인 인증 수단을 많이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서도 마찬가지로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므로 은행용과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은

dazemonkey.tistory.com


만약,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드시거나 없다면 정부24 비회원 신청을 누르셔서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회원이나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하면 병적증명 신청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신고(철회) 내용에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주민등록상 주소, 군경력 및 기타 항목을 정확히 입력합니다.


병적증명 신청정보 입력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다면 신고 내용에 이름이나 생년월일 등의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비회원인 경우 수동으로 입력해야 됩니다.

다음으로 신청 내용에는 군복무 구분, 용도, 군별, 역종, 계급, 병과(특기), 복무분야, 입영(임관)연월일, 복무계급, 전역연월일, 군번, 전역구분(사유) 항목에 해당되는 것을 체크하면 됩니다.


병적증명서 표기항목 체크


예를 들면 군대에 전역한 사람은 군복무를 마친 사람에 체크를 하고, 용도는 기관 제출, 다른 항목에는 병역증명서에 표기하고 싶은 항목을 기재에 체크하면 됩니다.

참고로 보충역, 예비역, 병역준비역, 병역면제, 전시근로역, 병역면제, 현역에 복무중 등인 사람은 병적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복무중이면 군입영사실확인서를 발급하면 됩니다.

수령방법에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고, 발급부수를 원하는 수량만큼 입력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지만 수령방법에 방문을 해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병적증명서 온라인발급 선택


방문을 원할 경우 수령방법에 방문, 수령기관 선택에 발급을 원하는 동사무소, 주민센터, 병무청 등 기관의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라고 해서 민원24에서 군복무확인서를 발급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열람할 수 있도록 사전 동의를 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증명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서


여기까지 진행을 했으면 민원신청서 준비중부터 민원처리결과 확인까지 단계를 나열해줍니다. 그리고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되면 서류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을 살펴보면 온라인,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 창구접수민원 탭이 보일겁니다. 우리는 온라인으로 신청했으므로 민원사무명, 처리상태, 교부기관,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가 처리완료가 나타나면 하단의 열람문서(국문,영문)를 클릭하면 본인의 프린터로 종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상으로 제출할 것이라면 연결된 장치에서 PDF로 변경하면 PDF 문서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병적증명서 온라인발급 pdf


병적증명서 동사무소 무인민원 발급 방법

집이나 회사 근처에 동사무소, 주민센터, 병무지청, 지방병무청 등 기관이 있다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발급을 하려면 본인, 대리인 모두 발급할 수 있습니다.

창구에 가서 병역증서 발급,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의 신분증을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또는 대리인(배우자,형제자매,부모)의 경우 위임한자의 신분증, 위임장을 제출하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회사에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할 일이 많습니다. 보통 동가무소에 방문하여 제출하지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원하는 직장인이 많습니다. 서류를 원하는

dazemonkey.tistory.com


위임한자의 신분증 대신에 가족관계증명서로 제출해도 상관없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도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기 때문에 출력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전역증도 발급 가능)


끝마치며

병적증명서


지금까지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에서 프린터, PDF로 출력하는 법과 동사무소에서 발급하는 법.

병적증명서에는 전역자의 군복무여부, 군번, 입영일, 전역일, 만기 등 상세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를 기관에 제출하면 됩니다.


▶ 퇴직연금 DC형 중도인출 중간정산 사유 서류 신청방법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 직접 신청하여 환급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