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료 VPN 프로그램 중 단 한 번의 클릭으로 VPN 서버로 연결되는 SoftEther VPN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접근이 제한되어 있는 사이트, 특정 지역에서 아이피 주소가 차단되어 게임이 되지 않은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VPN 프로그램이다.



이제부터 무료 VPN 추천 프로그램 설치 방법, 사용법, 다양한 기능을 아래에서 소개할 테니 본문에 삽입되어 있는 softether VPN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이용해 보기 바란다.

 

무료 VPN 프로그램 및 VPN 추천

무료 VPN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앞서 용어를 간략하게 살펴보자.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장치를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검색한다. 그렇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장치들은 어떻게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까?



각 장치는 자신이 누구입니다. 라는 고유 번호가 있다. 이것이 아이피 주소이다. 아이피 주소는 숫자로 4자리로 표현한다. 이와 비슷하게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다른 지역의 아이피 주소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사설망이다.

 

무료 VPN 프로그램 : SoftEther VPN 다운로드

무료 VPN 프로그램으로 SoftEther VPN을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직접 사용해보면 그 해답을 알게 될 것이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 엔진에서 softether vpn 키워드로 검색한다.


검색해서 나온 Download VPN Gate Client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된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되면 가장 상단에 Download SoftEther VPN Client + VPN Gate Client Plugin 위치에 무료 VP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현재 다운로드 한 버전은 SoftEther VPN Client 프로그램이다. 만약, 서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서버 프로그램은 서버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지정한 경로에 압축 파일이 생성된다.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을 풀고, vpngate-client-v4.34 파일을 실행한다.



무료 VPN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된다. 여기에서 설치하는 유형을 꼭 SoftEther VPN Client로 선택해야 한다.



SoftEther VPN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 동의 창이 나타나면 간단하게 읽어보고 동의 박스에 체크를 한다.




SoftEther VPN Client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나타나는데, 기본 경로인 C 드라이브에 체크를 한다. 그러면 설치할 준비가 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SoftEther VPN Client 프로그램이 설치하기 시작한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되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무료 VPN 프로그램 : SoftEther VPN 서버 연결

지금까지 무료 VPN 추천 프로그램인 SoftEther VPN 설치 방법을 알아봤다. 이제부터 무료로 제공하는 서버에 연결하는 방법, 서버 연결 끊는 방법 등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자.

 

SoftEther Client Manager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더블클릭 한다.



창을 보면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러시아 등 수많은 나라의 서버가 있다. 각 서버마다 세션 정보, 핑,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서버 목록 중 속도가 괜찮은 것을 선택하고, 하단의 Connect to the VPN Server 항목을 클릭한다.



서버에 연결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난다. 하단에서도 설명하겠지만 무료 VPN 추천 프로그램인 Softether VPN은 다른 서버 목록을 가져올 때, TCP 통신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따라서 첫 번째 항목인 Use TCP Protocol을 체크하고, OK 버튼을 누른다.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Client 네트워크 장치 (Virtual Network Adapter)를 설치한다. 최초 VPN 서버에 연결할 때만 설치하게 되고, 다음에 연결할 때는 설치 창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것을 설치하는 이유는 클라이언트와 서버로 서로 통신하려면 가상의 장치가 있어야 하는 것이다.



무료 VPN 프로그램에서 서버로 연결하는데 성공하면 Connection is Established 창이 나타난다. 그리고 매니저 창을 보면 VPN Gate Connection 메뉴가 새로 추가됐다.


현재는 서버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려면 Status 부분을 보면 된다. Connected 이므로 연결이 된 상태이다.



현재 필자는 일본 서버를 선택하여 연결을 했다. 그렇다면 실제로 일본 서버의 아이피인지 확인해보자. 아이피 주소 확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일본 국기와 아이피 주소가 나타난다.

 

아이피 주소 확인



무료 VPN 프로그램 : Softether VPN 서버 연결 끊기

만약 연결한 서버의 속도가 느린 경우, 다른 나라의 서버로 연결하고 싶은 경우, 서버 연결을 끊고 싶은 경우 현재 연결되어 있는 VPN Gate Connection 메뉴를 우클릭하고, Disconnect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서버 연결을 끊었으니 다시 본래의 한국 아이피 주소가 나오게 된다.



무료 VPN 프로그램 : Softether VPN 서버 추가

무료 VPN 추천 프로그램 SoftEther Client는 기본으로 제공되어 있는 VPN 서버만 연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한 VPN 서버, 회사 업무상 접속 정보를 개인적으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Client Manager 창에서 Connect > New VPN Connection Setting Properties 메뉴를 클릭하여 서버 접속 정보를 입력하면 새로 추가한 서버에 연결할 수 있다.



SoftEther VPN 프로그램 : 자동 실행 해제

컴퓨터를 부팅할 때마다 항상 VPN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자동으로 실행된다는 것은 서버에 연결된다는 말이다.


따라서 본인이 실행하고 싶을 때만 SoftEther VPN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하려면 자동 실행을 해제하면 된다. 키보드로 윈도우키 + R을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하고, 작업 관리자 열기 링크를 클릭한다.



작업 관리자 창이 실행되면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SoftEther VPN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사용 안 함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컴퓨터가 부팅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SoftEther VPN 프로그램 : 가상 네트워크 장치 삭제

극히 드물게 VPN 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 계속 해외 아이피 주소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가상 네트워크 장치를 제거해주면 된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 > VPN Client 속성 메뉴를 클릭한다. 그리고 네트워킹 메뉴에서 구성 버튼을 클릭한다.



구성 창이 나타나면 상단의 드라이버 탭을 누르고, 디바이스 제거를 누르면 해결된다.



끝마치며...

지금까지 무료 VPN 추천 프로그램 중 SoftEther VPN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봤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VPN 다운로드 방법, 설치 방법, 서버 연결 방법, 서버 추가 방법, 자동 실행 해제 방법, 가상 네트워크 장치 제거 방법.


이 외에도 수많은 기능이 있으니 본문을 참고하여 무료 VP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해보기 바란다.

무료 VPN 다운로드


▶ 무료 VPN 다운로드 및 Touch VPN 추천

▶ 팀뷰어 원격제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사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