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는 일반적으로 아이튠즈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전송 도중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장치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류창이 나타나면서 옮길 수가 없게 됩니다.

안 그래도 아이튠즈를 사용하면 동기화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사용법도 익숙하지 않은데 답답할 노릇입니다. 그렇지만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한다면 30개의 동영상을 단 10초 이내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인 아이폰 OTG , 3uTools , USB 연결 총 3가지를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사진이나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는 아이튠즈(iTune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동기화를 하거나 USB에 연결해서 직접 전송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아이폰 컴퓨터로 연결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오류아이폰 사진과 동영상


파일을 전송도중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고, 아이폰의 동영상이 쌓어 있으면 용량 부족도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을 아이폰 OTG USB 3.0 외장 메모리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니 아이튠즈 연결 없이 모든 사진, 동영상, 파일, 주소록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고, 아이폰의 저장 용량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니 신개념의 외장 메모리인 것은 확실합니다.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아이튠즈 없이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두 번째로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는 3uTool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무료로 사진, 동영상 파일을 몇 초 안에 전송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 USB 이용

아이폰 USB 연결

자, 아이폰 사진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상세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자동실행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면 좌측에 Apple iPhone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Internal Storage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Apple iPhone 클릭

DCIM 폴더가 보일텐데, 해당 폴더 내부로 들어가 보시면 숫자와 알파벳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폴더가 보이실 겁니다.

최신 날짜는 맨 오른쪽에 있는 폴더이므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진,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로 아이폰 사진, 동영상을 옮기고 싶으면 해당 폴더에 붙여 넣기하면 됩니다. (외장하드도 동일)

DCIM 폴더 선택 후 오름차순


참고로 USB 케이블을 연결했는데, 자동실행이 안 된다면 설정앱 > 일반 > 재설정 > 위치 및 개인정보 재설정 >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 신뢰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오류 해결 3uTools 이용

3uTools 이용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3uTools 프로그램은 아이튠즈 보다 훨씬 가볍고, 만능 파일 관리 탐색기라고 보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아이폰을 컴퓨터로 연결하면 아이폰의 상세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백업/복구, 벨소리 만들기, 데이터 이동, 대용량 파일 옮기기, 파일 보내기 등 수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3uTools 실행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시도를 하려면 좌측 메뉴의 사진 > 카메라 롤 > 영상을 선택하고,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메뉴에는 모든 사진, 동영상을 폴더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동영상을 저장할 폴더 선택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로 전송할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확인하고 싶으면 스크롤을 위로 올려서 바탕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동영상이 컴퓨터로 전송중


선택하자 마자 사진 내보내기 창이 나타납니다. 창을 보면 아시겠지만 선택한 동영상을 컴퓨터로 전송하고 있고, 진행률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이폰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mp4, avi, mov 동영상 확장자를 가진 파일 20개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이튠즈의 대안이라고 부를 정도로 10초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끝마치며

아이폰 동영상 옮기기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3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보통 아이폰 4K 동영상을 옮기는 중에 에러가 나면 설정 > 사진 > MAC 또는 PC로 전송 메뉴 > 원본 유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원본 화질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본문에 소개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최신 아이폰과 관련된 포스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3가지 설정 해결법

▶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주시지각기능 크기 높이는 방법

▶ 3uTools iOS Devices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