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피커 고장이 나게 되면 핸드폰 벨소리, 전화 소리, 알람 소리 등 잘 들리지 않습니다. 핸드폰 없이 살 수 없는 시대에 있기 때문에 너무나 불안하기만 합니다.

스피커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답답하고, 신경이 날카롭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스피커 부위를 압력을 가하는 전문 도구를 이용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피커 고장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및 아이폰 스피커 고장이 났을 때 1분 이내로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스피커 고장

요즘 출시된 핸드폰은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어도 습기와 물기에 약하여 아이폰 스피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어폰 잭에 의해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아이폰 소리아이폰 통화불량 음질핸드폰 스피커 불량


아이폰 스피커 소리가 나지 않으면 고장이 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온라인 판매점에서 특가로 할인하고, 애어팟 사은품까지 주는 최신 아이폰을 사전에 예약하여 구매한다고 합니다.

 

매년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된 최신 아이폰이 출시됩니다. 스피커 고장이 난 제품을 사용하는 것 보다 할인 혜택이 장난이 아닌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이 나을 수 있죠.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휴대폰 수명


아이폰 스피커 고장이 났을 때, 아이폰 전문 수리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아이폰 본체를 뜯어내어 수명이 다한 꼴을 보는 적도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휴대폰 수리점을 비교하여 가까운 곳을 찾아주기까지 합니다. 

 

소리가 안나요 원인

아이폰 스피커 고장 원인


혼자의 힘으로 아이폰 스피커 고장을 해결하는 방법은 블로어(Air Blower)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통화할 때 소리가 잘 안나요라고 하신 분들을 보면 대부분 상단 스피커에 문제가 있습니다.

스피커는 상단 스피커와 하단 스피커로 나뉘어 집니다. 전화를 할 때만 소리가 너무 작게 들린다면 상단 스피커의 문제 입니다. 즉, 상단 스피커 부위에 습기가 발생하여 잘 들리지 않은 것이지요.

상단 스피커 소리 해결

아이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


아이폰 뿐만 아니라 모든 휴대폰이 고장이 났을 때, 블로어 도구를 이용하면 상단 스피커 고장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로어는 주로 스피커, 카메라를 청소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블로어 도구를 고장이 난 상단 스피커 부위에 놓고 1분 ~ 3분 동안 계속해서 바람을 불어 줍니다. 그러면 수신 부위에 물기, 습기가 제거되어 소리가 잘 들리게 됩니다.

하단 스피커 소리 해결

공기 블로어 스피커

상단 스피커를 테스트를 해봤더니 음악 플레이 음질도 안 좋고, 소리가 안나요라고 하시는 분은 하단 스피커(충전단자)의 문제 입니다.

하단 스피커에 물기가 있거나 이어폰 잭에 의해 고장났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단 스피커는 확률이 낮지만 마찬가지로 이어폰 삽입 위치에 블로어를 이용하여 바람을 불어 넣습니다.

습기 제거제 해결

블로어로 청소를 해도 한쪽 스피커가 지지직 소리가 나타나면 습기 제거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습기 제거제 옆에 스피커가 고장난 핸드폰을 두면 소리가 잘 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끝마치며

아이폰 스피커 문제


아이폰 스피커 고장의 원인과 소리가 안 날때 해결하는 팁을 알아봤습니다. 앞서 설명한 에어 블로워 도구를 이용하기 전에는 스피커 부위의 먼지를 걷어내고 사용해야 합니다.

블로어를 이용했는데도 아이폰 전화소리가 안들린다면 핸드폰 전원을 끄고,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요즘 스마트폰은 벨소리 관련 문제가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아이튠즈 없이 오류 해결

▶ 아이폰 벨소리가 안나요 3가지 설정 해결법

▶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주시지각기능 크기 높이는 방법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