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프리랜서, 직장인, 개인 사업자 할 것 없이 경제가 정말 힘이 듭니다. 국가 지원금도 받았지만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절세를 해야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을 겁니다.

국세청에서 10월 31일부터 13월 월급을 위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홈택스에서 할 수 있다고 하니 절세 전략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그럼 지금부터 직장인의 근로 소득세를 공제하기 위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1년 중 9월까지 사용한 신용카드의 내역을 제공하고, 이후에 지출에 따라 차이가 나는 소득공제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전년도 연말정산의 금액을 토대로 공제금액만 약간씩 수정하면 올해 예상세액을 계산할 수 있으므로 사용해 봐야겠죠?

 

10일 공인인증서 폐지가 확정됨에 따라 본인 인증 수단인 핸드폰 인증, 생체 인증으로 로그인을 하면 소득 공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절세 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들어간 후 본인을 식별할 수 있는 인증 수단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홈텍스 간소화 서비스에서 미리보기를 하려면 가장 먼저 신용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연말정산 하는방법 직장인 환급금 조회하러 가기


연말정산


전년도 지급명세서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작년에 받은 총 급여가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만약, 작년에 월급 변동 사항이 있다면 총급여액을 수정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총급여를 적용했으면 바로 하단에 신용 자료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상세한 내역에 나오게 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올해 1월 ~ 9월까지 사용한 카드 및 현급영수증의 금액 리스트가 나옵니다. 10월 ~ 12월까지 사용할 예상 금액을 기재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월 ~ 9월까지 국세청에 등록된 내역과 10월 ~ 12월까지 예상 금액을 정확히 확인했다면 Step 02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계산할 수 있는 화면으로 총급여, 기납부세액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올해의 총급여와 기납부 소득세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소득 세액


올해 연말정산 예상 금액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입니다. 직장인 마다 소득금액이 다르므로 작년 기준으로 소득 증가/강소, 세액 증가/감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또한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좋은점은 지난 3년 동안의 항목별 소득, 세액 등을 이쁜 그래프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끝마치며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향후 절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급한 성격 때문에 PC 또는 모바일 어플에서 미리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했는데 13월의 월급을 다시 토해내야 된다면 왠지 손해를 보는 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포스팅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

▶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무료열람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