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저소득층을 위해 3차 정부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역, 자격이 되는지 궁금해 하는분이 많습니다.


얼마전 확정된 정부지원금은 지역마다 상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식별을 위해 휴대폰번호, 공인인증서로 확인하면 지원대상여부를 조회할 수 있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그럼 지금부터 정부에서 지원하는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할 수 있는 지역, 대상, 추경 등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1차 긴급재난지원금은 기본소득으로 모든 국민에게, 2차는 소상공인, 프리랜서, 자영업자 등에게 지급했습니다. 하지만, 3차 재난지원금은 특정 지역, 시에서만 지급합니다.


저부지원금소상공인 지원중소기업 지원


이런 이슈를 뉴스를 통해서 얻어야 되는데, 소식을 얻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3차 지원 자격, 대상 정보를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확인해보니 확정된 곳이 1곳이라고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일부 시는 약 200억원의 기부금을 재난지원금으로 편성했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코로나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받았는데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은 제주도 입니다. 또한, 이외의 지역에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3차 재난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왜 가장먼저 제주도가 3차 지원금으로 확정이 되었을지 생각해봅시다. 항상 각종 행사, 축제를 하고, 해외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3차 정부재난지원금 신청


그런데, 코로노19로 인해 이 모든 것이 취소가 되어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모든 국민에게 정부지원금을 지원해줬지만 오로지 제주도는 제대로 받지 못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그렇기 때문에 전국 광역시 중에서 제주도가 가장 먼저 확장된 것입니다. 그리고 약 200억원 중 7개 분야를 선정해서 약 170억원의 지원금으로 자격이 되는 사람에게 지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우선 코로나의 장기화로 도내 문화예술단체에 10억원을 지원하고, 도내 여행사 및 전세버스업체에 25억원을 지원하고, 정부지원에서 제외된 일반택시 운전자에게 2억원을 지원합니다.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또한, 추석 연휴 기간동안에 발생한 집합금지 명령을 이행한 곳 중에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소상공인, 올해 6월 이후 창업기업에게는 83억원을 지원합니다.


제주도 재난지원금


그리고 만19세 ~ 만34세까지의 청년 중에 2018년부터 올해까지 청년자기계발비를 지원받았거나 지원받고 있는 청년 중 미취업자에게 6억 5천만원을 지원 예정 입니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차 선별식 한계를 지적하고, 이번에는 소멸성 지역화폐로 전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질문사항

- 3차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후 정부에서 약간의 검증을 하게 되는데, 이 때 수령자의 소득(매출액)이 증가한 사실이 확인이 되면 지원금을 반납해야 합니다.


- 2차 재난지원금(소상공인 새희망 자금이나 2차 고용안정지원금 등)을 수령한 분이라면 별도의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 2021년 1월 11일 3차 고용안정지원금 대상자는 6일 ~ 8일에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에 있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3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어려운 분은 근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문자를 수신한 분은 지급 대상자에게만 발송이 되는데, 문자가 왔음에도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전년도에 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은 새로운 신청자는 2021년 2월부터 신청을 받아서 빠르면 2월, 늦으면 3월에 받을 수 있습니다.


- 특고 및 프리랜서는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이고, 2020년 12월 혹은 2021년 1월 소득 비교 기간에서 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경우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소득 비교 기간이란 2019년 연평균 소득, 2019년 12월/2020년 1월/2020년 10월/2020년 11월 소득 중 1택


- 법인택시 기사는 2020년 10월 1일 이전에 입사를 하여 2020년 1월 6일까지 근무를 하고 있고, 매출액이 감소가 된다면 50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수도권의 경우 2.5단계로 소상송인 집합금지 또는 집한제한 명령이 시행된 업종은 최대 3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또, 여러 주점이나 학원, 실내체육시설, 소래장 등도 포함이 됩니다.


끝마치며

3차 재난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역, 대상, 추경 등을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저소득층의 사람들이 너무 힘이 듭니다.


지금은 어려운만큼 국가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기초수급자, 프리랜서 등을 위해 4차, 5차 등 지원 정책이 나올 것입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