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회사에 다니는 것 보다 2~3년차 주기로 이직을 하면 연봉 협상을 통해 몸값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전 직장에서 각종 서류를 발급해달라고 말하기가 힘든 경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려면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그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국민 연급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원들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퇴직 시점으로 3년 기간 내에 발급해야 합니다. 해당 기간 이후에 발급을 하려면 전 직장에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하셔야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모든 회사원들은 4대(사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관리하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경력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는 절차는 꽤 간단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서 신청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민원24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할 수 있는 위치는 자주 찾는 서비스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라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할 수 있는 곳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에서 상단의 전자민원 > 개인민원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개인 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클릭하면 각종 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 연금신청용 가입내역 확인서(국/영문), 연금지급내역 증명서(국/영문),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국/영문).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직할 회사에 제출하기 위해서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합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기관의 사이트에서 각종 증명서를 발급하려면 본인 식별을 위한 개인 인증 또는 사업장 인증을 해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다


경력증명서


본인 인증을 했으면 상단의 신고/신청 탭을 누르고, 경력증명서의 언어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면 국내 회사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국문 증명서 탭을 누르면 되고, 외국계 회사에 제출하려면 영문 증명서 탭을 누르면 됩니다.


가입 증명서를 선택하면 지금까지 다녔던 회사들의 연금가입내역, 자격유지기간, 가입자증명, 사업장명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다양한 회사의 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특정 회사의 증명서를 발급하고 싶다면 우측의 선택항목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발급할 수 있는 유형은 프린터 발급과 팩스전송 2가지 형태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면 출력 부수, 발급 용도를 선택하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참고로 PDF로 발급하기를 원하는 경우 프린터로 출력할 때,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에서 PDF 메뉴를 선택하면 PDF로 저장이 됩니다.


경력증명서 양식

회사에 구비된 경력증명서 양식 , 서식이 없는 경우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 유용한 자료 > 재직(경력)증명/사직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경력증명서 발급거부

잘 다니고 있던 회사에서 이직을 하기 위해서 경력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요청을 하면 회사 입장에서는 반가워 하지 않습니다.


경력증명서 양식


보통 근로자가 증명서 발급을 요청을 하면 회사에서는 발급을 해주는 것이 당연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개인적으로 신고를 하거나 앞서 설명한 방법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거부


참고로 경력증명서는 보육교사, 건설,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공무원, 회사원, 회사 폐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 경력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끝마치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지금까지 이직한 회사들의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 양식 , 발급거부 등을 알아봤습니다. 경력증명서는 근로기준법에 의해 재직 또는 퇴직한 후에 각종 연봉 협상 자료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발급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을 때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하면 되며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절세 방법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