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청년들을 위하여 은행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우대 상품이 많습니다. 특히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만들어 놓으면 내 집 마련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청약통장과 달리 소득이 적은 청년들을 위해 장점만 모은 우대형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매달 최소 금액 한도로 납입을 하면 1순위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을 겁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그럼 지금부터 은행통장 중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의 모든것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국토교통부에서 사회초년생과 취업준비생 등에게 집의 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청년 정책 사업입니다.


청년 우대형 가입조건


이것은 주택이 없는 사람들 중 청년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을 구할 때 일반분양이나 공공분양을 지원할 때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저축을 할 수 있는 통장이 없으면 지원도 못하고, 각종 혜택을 받지 못하므로 지금 당장 지원을 하지 않더라도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구비서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만 19세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들만 가입할 수 있게 조건을 걸어놨습니다.

기존에 어른들이 사용하던 통장의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고, 소득공제와 이자의 금액이 비과세(500만원)이고, 연 최대 3.3%의 금리(이율) 등 장점만 모아놓은 것이므로 가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청년 우대형 구비서류


구체적은 가입조건을 살펴보면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사대보험에가입) 또는 기타 소득이 있는 자 중에서 주택이 없는 가구주가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지금은 당장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가입을 한 후 3년 이내 세대주 예정인 자도 가입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청년 우대형 전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방법은 국민, 신한, 기업, 농협, 대구, 우리, 하나, 경남, 부산, 수탁 등 은행에서 정말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류 발급


상기에 명시된 곳에서 요구하는 구비서류가 여러개 있습니다. 서류는 아래에 나열된 것을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ISA 가입용 소득확인서, 병적 증명서 (군인)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년 우대형 비교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이 되어 있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청년 우대형에 해당하는 자격 요건에 갖추고 있다면 언제든지 해지 후 전환하여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만34세


납부기간이나 금액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지만 전환된 원금은 우대이율에서 제외가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통장에서 당첨이 되었다면 전환을 할 수 없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우대형 세대주


그리고 처음부터 청년 우대형에 가입이 되어있는 기간이 2년 이상이 초과되었다면 기존의 통장에 비해 1.5%의 이율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또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청년 우대형 가입자격


끝마치며

청년 우대형 비과서


지금까지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의 모든것을 알아봤습니다. 가입조건, 가입방법, 비교 분석 등. 청년 우대형이 무엇보다 좋은 점은 기존의 것을 그대로 물려받으면서 비과세 혜택이 추가로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혜택을 적용받으시기를 바라며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연말정산 하는방법 직장인 환급금

▶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무료열람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