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집값이 많이 상승하다 보니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율이 낮은 상품을 알아보는 분이 많습니다. 은행에서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되는데, 이 중에서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궁금해 하십니다.

근로자, 사업자라면 원천징수 신고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보통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근로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일반적은 원천징수와 달리 월별 납입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그럼 지금부터 근로자의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확인서 및 소득세를 인터넷으로 하는 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갑근세)은 1년 미만의 근로자가 소득에 부과된 세금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소득이 없다면 서류를 발급할 수 없지만 대부분 직장인들은 모두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달리 갑종근로소득세는 연 소득으로 찍히는 것이 아니라 월별 소득으로 찍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직을 했거나 신입사원의 경우 근무 경력이 1년 미만이므로 전세나 월세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필수서류이고, 인터넷으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은 회사에 요청, 세무서 방문, 인터넷으로 발급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간편하게 본인 인증을 수행한다면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으로 본인 식별을 위한 인증을 수행합니다.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상단에 보이는 My홈택스 메뉴를 선택하면 현금영수증, 세금신고내역, 연말정산 소득세공제자료 조회 등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중앙에 보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가 보이는데, 이 메뉴를 누르면 귀속년도, 지급명세서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제출일자, 징수의무자, 지급명세서보기, 신고방법 등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홈텍스


현재 자신이 근무한 회사들의 원천징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려면 귀속년도별 지급명세서보기를 선택하면 미리보기한 영수증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회사직인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인쇄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고, 반대로 인터넷으로 금융기관에 제출할 것이라면 프린터 장치목록에 PDF로 변경하면 됩니다.


갑종근로소득세란

앞서 갑종근로소득세를 1년 미만의 재직자에게 소득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1년 미만 뿐만 아니라 1년 이상의 근무자도 갑종근로소득세 및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갑종근로소득세란 갑종 소득으로 분류되어진 소득에 부과되는 조세로 흔히 갑근세라고 줄임말로 표시하여 부르게 됩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확인서 인터넷발급

많은 기관에서 갑종근로소득세와 관련된 서류를 다양한 명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부, 근로소득원천징수확인서 2개의 용어는 모두 동일하게 인터넷발급을 하면 쉽게해결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1년미만

은행에 방문하게 되면 1년 이상 근무자에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 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1년미만의 근로자에게는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 오라고 합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갑근세


갑근세를 발급받아 제출하시거나 월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급여내역서를 발급하여 제출해도 됩니다. 다만 갑근세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때는 반드시 회사 직인이 필요합니다.


끝마치며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영수증은 회사, 세무사, 인터넷발급만 가능하며,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는 발급할 수 없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점점 모바일 환경으로 진화하고 있으므로 인터넷만 연결이 된다면 누구나 쉽게 각종서류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을 보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최대금액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금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