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을 새로 만들거나 급전이 필요하여 은행에 방문하는 경우 근로소득 관련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근로자의 월급과 관련된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요즘은 지원금을 받을 때도 다양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왠만한 서류들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본인 인증 과정을 통해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절세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과 프린터와 PDF로 출력하는 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알아보기 전에 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소득을 지급받을 때 원천징수세율 3.3%의 세금을 원천징수한 뒤에 받게되는 소득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모든 근로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원천징수영수증을 통해 회사는 세금 혜택, 근로자는 소득증빙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각종 서류를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으니 너무 간편하죠?

 

이 영수증에 명시된 근로소득을 보고, 은행에서 비과세가 적용된 통장을 발급하거나 급전의 허용범위를 결정할 수 있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최신정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 소득이 있는 사용자가 인증 수단 중 하나로 로그인을 하면 프린터 출력, PDF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현재 시점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지문인증 로그인 2가지 메뉴로 회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추후 공인인증서는 폐지되고, 간편 인증으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다

▶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인터넷무료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회원으로 로그인을 했다면 중앙에 자주찾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 홈택스, 종합소득세신고, 양도소득세신고, 현금영수증사용내역조회, 환급금조회 등.

원천징수증 인터넷발급을 하려는 목적이므로 My 홈택스를 누르고,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항목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근로장려금 신청 등 다양한 항목이 있으니 필요할 때는 My 홈택스 메뉴를 찾아오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지금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보면 사업주가 신고한 원천징수영수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말정산이 완료되면 금년도의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하는방법 직장인 환급금


또한, 근로자의 원천징수영수증 중에서 전년도에 발생한 소득을 확인하고 싶다면 가장 상단의 지급명세서보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엑셀 내려받기)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선택한 귀속년도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보는법도 꽤 간단합니다. 보통 1페이지 하단의 소득부분만 보면 됩니다.


직장인 원천징수영수증


좌측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컴퓨터(노트북)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인터넷발급


만약, 다른 기관에 온라인으로 제출할 것이라면 인쇄 창에서 프린터 이름에 PDF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이 저장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시간

내년에 집을 구하려고 원천징수영수증을 인터넷에서 발급하려고 홈택스 사이트로 갔는데, 운영하는 시간이 아니라고 나타났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따라하기


24시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홈택스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24시간, 7시부터 23시까지 상이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되도록 밤 늦게 이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 서류 발급

요즘은 온라인에서 회사, 근로자와 관련된 서류를 발급할 수 있지만 예전에는 오프라인에서 발급해야만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무인발급기도 있지만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혼택스 운영시간


만약, 컴퓨터나 프린터가 없다면 자신이 위치한 곳과 가장 가까운 세무업무를 보고 있는 장소에 방문을 해서 발급해야만 합니다.

또는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요청하면 됩니다. 다만 마지막으로 신고한 기준으로 발급할 수 있는 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끝마치며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을 통해 프린터 출력, PDF로 저장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영수증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외에도 사업소득, 기타소득, 일용소득, 퇴직소득, 갑종근로소득 등 다양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모바일 환경으로 변화가 됨으로써 인터넷발급이 가능하지만 0시 ~ 6시에는 발급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