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은 편의점, 카페, 요식업, 어린이집, 유치원, 급식소 등 업종에서 필수로 요구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경제상황이 어렵다 보니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을 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감기 바이러스로 인하여 보건증을 발급해주지 않은 곳도 있어 발급 가능한 곳을 찾기가 힘이 듭니다. 온라인 발급시스템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그리고 검사항목과 유효기간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소 또는 병원에서 3가지 항목의 검사를 진행하면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한 위치가 가깝다면 건강진단결과서와 수수료 3,000원을 지불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요즘은 인터넷이 활성화가 되고, 핸드폰만 있으면 각종 증명서를 쉽게 발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엇습니다. 회사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요구하는데 인터넷에서 몇초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몸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보건증도 예외는 아닙니다. 제증명 발급시스템에서 본인 식별 인증정보를 입력하면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발급 기간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은 G-HEALTH 공공보건포털에서 보이는 증명서발급, 검사결과조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증명서발급 부분에서 이루어 집니다.

 

증명서발급 버튼을 클릭했다면 모든지 보안 프로그램을 필히 설치해야 합니다. 통합 프로그램 설치 요구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해줍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설치가 완료되면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증명발급 메뉴로 이동하여 개인정보수집 요구 창에서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보건증 재발급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등본을 정확히 입력하고, 하단에 있는 핸드폰 본인확인,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에서 가장 인증하기 쉬운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보건증 보건소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으로 이동이 됩니다. 그리고 건강진단결과서 (구 보건증) 1건을 클릭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 홤녀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건소, 병원에서 검사한 접수일자, 보건소명, 접수번호, 판정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접수번호를 클릭합니다.


보건증 검사항목


신청통수 및 용도입력 창에서 발급하고 싶은 통수를 입력 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에서 쉽게 보건증을 발급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 유효기간

보건증 유효기간


그런데 보건증도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모든 업종마다 유효기간이 다르고, 유효기간 만료되기 전에 재발급을 안한다면 벌급을 내야 됩니다.


보건증 유효기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관련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건증 유효기간 확인


보건증 검사항목

보건증 인터넷출력


이미 보건소에서 검사한 분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처음 검사를 받으러 가는 분은 약간 불안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건강검진처럼 꽤 까다로운 검사항목이 아닐까 하는 마음이죠.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검사항목은 몇개 안되는데, 상세한 정보는 관련글을 읽어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건증 검사항목 총정리



끝마치며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건증도 역시 유효기간이 있는만큼 날짜를 잘 확인하여 벌급을 낼 상황이 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요즘같은 시국에 각종 지원금도 나오고, 새로운 것도 논의중이라고 하니 기대해 봐야 되겠죠. 이와 관련하여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무료열람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