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힘든 상황에서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생활 안정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종사자는 법적으로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수료해야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을 위해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강좌 듣는 곳, 신청방법, 수료증 등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등은 2019년 6월에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교육대상은 의료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청소년단체 장 등에 포함되면 들어야 합니다.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현재 대한민국 전국민들의 다양한 복지와 지원금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계가 힘든 사람 즉 저소득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의무자라면 1년 중 1시간 교육을 신청해야 합니다.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라 소상공인, 위기가구 등에게 긴급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는데, 보이는 것처럼 이런 대상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신고의무자 교육 신청방법 1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개가 있다고 합니다. KOHI 사이버교육, 국가평생학습포털 등이 있으며 본인인증을 해야 수료할 수 있습니다.


신고의무자, 예방교육, 필수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무교육에서 수강신청 > 과정검색 및 신청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신청 사이트


수강신청 화면에서 과정을 검색할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긴급 또는 긴급복지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 긴급복지 검색어 입력


정확히 검색을 했다면 긴급복지신고의무자교육, 긴급복지지원담당공무원편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과정을 선택하고, 이름, 이메일, 소속기관명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긴급복지신고의무자교육 강좌편


그리고 마이페이지 > 나의 학습현황 > 나의 학습일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신고의무자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면 됩니다.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마이페이지


신고의무자 교육 신청방법 2

아마 현재 날짜 기준으로 KOHI 신고의무자 교육은 마감되었을 겁니다. 그래서 다른 홈페이지에서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을 수강해야 합니다.

보건복지부 위탁 온라인 보수교육기관인 에듀케어아카데미에서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제도의 개요, 대상자 기준, 종류 및 내용, 체계 및 절차 등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긴급복지지원 위탁 교육


교육과정은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하는 방법은 무료수강신청하기 > 나의강의실 > 교육중인과정 > 보육교직원특강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컴퓨터(PC), 스마트폰(모바일) 환경에서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100% 수강을 완료하면 교육 이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신고의무자 교육 신청방법 3

긴급복지지원제도와 관련된 신고의무자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앞서 언급한 곳 외에도 많습니다. 한국학원총연합회 서울특별시지회, 늘배움 국가평생학습포털,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등.

그런데 이런 사이트는 모두 수강이 마감되었으므로 방금 전에 소개한 사이트에서 의무자 교육을 수강신청을 하거나 집합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집합교육

집합교육을 실시하려면 공인된 자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해당 자료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정보 > 연구/조사/발간자료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긴급복지를 검색하면 2020년 긴급복지신고의무자 교육 동영상 게재 및 교육안내, 교육자료 PPT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집합교육


해당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집합교육에 활용하여 참석자 명단과 증적자료를 제출한다면 수료증을 발급하는데 인정이 됩니다.


끝마치며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지금까지 법적 의무사항인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을 수강신청하고 수료증을 발급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2020년도는 마감이 되었고, 2021년도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몇 개 없으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수강신청하시기 바라며 관련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2억원 신청방법 총정리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최대금액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금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