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중소기업 공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위해 공장설립자금을 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정부 지원금을 받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은 공장을 설립하여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 입니다. 그리고 병역특례, 자가공장, 임대공장, 부분가동 등 신청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공장을 소유하거나 운영하신 분이라면 법적으로 등록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은행에서 급하게 돈을 빌리러 갈때, 증명서가 있어야지만 자금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공장을 운영하다 보면 설립에 필요한 자금이나 운전 및 시설자금 등 다양한 곳에서 돈이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겠죠?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인터넷신청 방법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려면 갤럭시, 아이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공인 인증서로 본인인증 로그인을 하고, 서비스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서비스 카테고리를 보면 신청, 조회, 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공장등록증명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 퇴직연금 DC형 중도인출 중간정산 사유 서류 신청방법


해당 카테고리로 이동하는 방법 외에도 정부에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하는 정부24의 통합검색에 공장등록증명서를 검색을 하면 신청서비스에 1건이 보입니다.


공장등록증명 검색


신청서비스에 나타나는 신청 버튼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회원 및 비회원 신청하기 화면이 나타날겁니다.


공장등록증명서 발급을 위한 로그인


로그인까지 진행했으면 공장등록증명(자가공장 및 임대공장)을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신고인 섹션에는 공장을 운영하는 대표자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공장 운영자 정보 입력


신청내용 섹션에는 운영하고 회사명과 회사의 상세한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장 회사 정보 입력


공장등록정보조회 섹션에는 앞서 대표자 이름으로 신고인을 작성했다면 입력한 것을 기반으로 공장등록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 입력했다면 수정 변경을 하면 됩니다.


공장등록정보 조회


수렵방법 섹션에는 수령방법, 수령기관선택, 발급부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공장등록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온라인신청)을 하게 되면 무료이고, 방문신청하게 되면 수수료를 지급해야 됩니다.


공장등록증명서 수령방법


만약, 수령방법에 방문신청으로 선택을 했다면 수령할 수 있는 기관을 지정해야 됩니다. 특정 기간 내에 기관에 방문을 해서 수수료를 지급해야 발급할 수 있습니다.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최대금액


끝마치며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지금까지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인터넷신청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공장을 설립했다면 반드시 정부24 공장등록증, 증명서, 등록대장, 사업자 등록증 등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개인의 돈으로 운영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은행이나 정부의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서류가 필요합니다.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