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힘든 상황에서 빛을 내서라도 급하게 돈을 빌리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정부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고, 신청하려면 소송공인 확인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긴급 자금을 신청하기 위해 중소기업 시스템에서 관리하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 조회 및 갱신, 지원금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법인, 개인사업자, 협동조합, 사회적기업으로 분류되고 자산총액 및 매출액이 기준치에 해당된다면 중소기업기준에 의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최근 소상공인들을 위한 버팀목자금 최대300만원을 지급한다고 정부가 발요했습니다. 뒤를 이어 4차 재난지원금도 추친하겠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본인이 기준에 맞는지, 필요 서류가 무엇인지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면 조회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신청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 또는 본인 확인을 하면 쉽게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으로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을 해서 신청하는 법과 온라인 인터넷으로 접속을 해서 신청하는 법입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앞서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는 SMINFO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신청 > 신청서 작성하기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인터넷신청 방법

요즘 저소득 한부모가정이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양육비, 학습비, 생활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혜택을 받으려면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dazemonkey.tistory.com


참고로 소상공인, 중소기업 확인서가 개별적인 서류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중소기업 확인서를 신청하면 밑에 카테고리에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금 전에 확인서를 발급하려면 로그인을 해야된다고 말했습니다. 로그인을 하려면 회원 가입을 먼저 진행해야 됩니다.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연말정산에서 총 급여에 따른 소득공제가 가능한 연금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저축, IRP, 퇴직연금 등 중도해지를 하면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을 하여 제출해야 합

dazemonkey.tistory.com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의해 정책정보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하고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본인 확인이 되었으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8~12 자리, 비밀번호는 복잡도를 구성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회원가입


회원정보에 본인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수신확인에 수신동의에 체크를 하고, 이메일은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 다음 중 하나를 입력하면 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이메일수신 동의


기업정보 화면에서는 개인 및 법인 사업자등록번호, 기업이름, 대표자이름, 법인번호, 회사의 주소 및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여기까지 입력했으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이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면 메인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기업정보


중앙 부분을 보면 신청서 작성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신청기업 기본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되면 기존처럼 기업이름, 기업유형,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장주소 등 기업 정보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절세 방법

소상공인, 프리랜서, 직장인, 개인 사업자 할 것 없이 경제가 정말 힘이 듭니다. 국가 지원금도 받았지만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절세를 해야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을 겁니다. 국세청에서

dazemonkey.tistory.com


기업의 기본정보를 입력했으면 기업이 합병 또는 분할을 통해 설립되는 경우 소상공인 신청서를 발급할 수 없다는 안내문이 나타납니다.

소상공인은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무시하시고 주요재무정보 화면에서 매출액, 자산총액을 천원 단위로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현재 재무정보를 정확히 모르시다면 거래하고 있는 세무소를 통해 확인바랍니다.

신청서제출을 하면 모두 끝납니다. 이제 각종 지원금을 지급 받기 위해서 중소기업 확인서를 국문 또는 영문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출력


프린터가 있다면 곧바로 종이로 출력되고, 온라인 상으로 중소기업 확인서를 제출할 것이라면 프린터 장치에 프린터가 아닌 PDF 문서로 지정하면 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자료제출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하려면 온라인 제출과 오프라인 자료 제출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자료 제출은 거래하고 있는 세무법인에 연락하여 전자신고파일(결산 완료한 최근 1개 사업연도의 원천세전자신고파일, 최근 3개년 법인세 전자신고파일)을 요청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전자제출 방법


사업자의 경우,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에 보통 업무를 맡기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거래하고 계신 사무실에 연락하셔서 '전자신고파일'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합니다.

대부분의 회계.세무법인에서는 수많은 기업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라고 하시면 다 알아서 만들어서 줄겁니다. 어떤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왼쪽메뉴의 '온라인 자료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저소득층을 위해 3차 정부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역, 자격이 되는지 궁금해 하는분이 많습니다. 얼마전 확정된

dazemonkey.tistory.com


오프라인도 마찬가지로 2가지 서류를 준비(원본인 경우 직인, 사본인 경우 대조필)하여 지방 중소벤처 기업청으로 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갱신

전자신고파일(비밀번호 불필요)을 제출하면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하는 것은 수월하게 진행이 된다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그런데 확인서를 발급해보면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보통 유효기간은 약 1년이며 2020년(2021년) 3월 31일. 언제 발급을 하더라도 유효기간은 동일합니다. 이런 확인서는 정부 정책 자금이나 세금감면 혜택을 볼 때 필수서류이기 때문에 유효기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4월에 재발급을 해야 됩니다. 갱신하는 과정도 쉽습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사업자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면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끝마치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지금까지 각종 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 필수서류인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을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발급한 서류는 세금을 감면하거나 정책 자금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또, 이런 것들을 발급하기 전에 사업자등록증 등과 같이 인터넷에서 발급하면 쉬우니 관련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무료열람

▶ 임플란트 가격 비교 할인혜택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