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때부터 집을 마련하기 위해 은행을 이용해 자산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소득이 적은 청년들을 위해 청년우대형 통장을 지원하고 있고, 관련 서류로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병적증명서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소득확인증명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할 수 있는데, 잘못 발급하면 은행에서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그럼 지금부터 개인종합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계좌인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는 1개의 계좌에 다양한 상품을 운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저축으로 노후를 관리하기 위하여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다 보면 소득을 줄일 수 있는 마땅한 것이 없는데, ISA용 계좌를 이용하면 각종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ISA는 Individual Savings Account의 약자로 앞서 설명한 것처럼 다양한 상품을 담아서 운용할 수 있고, 청년 우대형을 개설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절세 방법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이 사이트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 지문인증, 생체인증 중 하나로 로그인을 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을 할때처럼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도 국세청 홈텍스에서 로그인을 먼저 하고, 민원증명 > 소득확인증명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청년 우대형 서류


소득확인증명서를 선택하면 기본 인적 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의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 휴대전화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장 중요한 것은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입니다. 사용용도에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예를 들면 청년 우대형이면 당연히 기관제출용으로 선택해야겠죠.


연말정산 소득확인증명서


수령방법은 은행에 따라 다른데, 간혹 비공개로 선택했다가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공개로 선택하면 됩니다.


ISA가입용 조회 발급


모든 항목을 기입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접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상단의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버튼을 누르면 소득확인증명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에서 신청한 소득확인증명서의 발급번호를 누르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끝마치며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를 인터넷에서 신청하고,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서류는 계좌를 개설하거나 연말정산, 원천징수영수등 등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거의 대부분 서류들은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으므로 하나씩 확인 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최신정보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