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취업을 하거나 정부에서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같은 다양한 지원금을 신청할 때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 중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졸업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대학교로 방문을 하여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정부에서 편리성을 위해 온라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그럼 지금부터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총 2가지로 프린터 출력과 PDF 저장 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은 회사에 이직을 하거나 정부에서 시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3차 재난지원금 등을 신청할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금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고등학교, 대학교, 학점은행제에서 본인의 학력을 증명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는 발급할 수 있는 기관 사이트에서 프린터, PDF, 방문 총 3가지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관련된 행정 서비스에서 발급하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폐지가 되면서 공동인증서 또는 핸드폰으로 인증서 발급 후 로그인을 하면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방법

 

대학교 졸업인증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정부24,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인증서를 발급했다면 단 몇초만에 서류를 출력할 수 있을 겁니다.


대학교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모든 학교의 졸업증명서는 정부24 행정 서비스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면 주민등록등본, 소득금액증명, 운전면허정보 등이 보일겁니다. 그 위에 검색창에다가 졸업증명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대학(교) 졸업증명 서비스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발급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오는데 해당 증명서는 인터넷, 방문, FAX, 민원우편의 방법으로 수수료를 내면 발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24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대학교 정보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학교검색 버튼을 누르고, 본인의 대학교를 검색합니다.


정부24 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어서 전공학과를 입력하면 발급 부수 창이 나타납니다. 국문 대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왼쪽의 국문에 발급 부수를 입력하며 됩니다.

만약, 외국계 기업 같은 경우 영문이 필요할 수 있는데, 영문이 필요하다면 우측의 영문 부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무료 없음)


행정 서류 발급


수령기관 검색 버튼을 눌러서 본인과 가장 가까운 지역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여기서 수령기관이란 주민센터, 동사무소를 의미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이동이 되면서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탭을 보시면 온라인 신청민원,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 창구접수민원이 보입니다.

만약 처리상테가 접수에서 처리완료가 되었다면 본인이 수령한 장소로 이동하여 발급하면 됩니다.


학점은행제 졸업증명서


그런데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회사에서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을 하고 싶은 분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처리상태 밑에 문서출력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면 가능합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방법

민원24 사이트에서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을 했는데, 정작 발급하려면 주민센터 등의 장소로 방문을 해야하는 것이 아쉬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각종 지원금 서류 발급


이를 위해 각종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상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면 증명서 발급, 원본 확인, 이용방법안내 등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증명서발급 > 최신버전수동설치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증명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합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기관검색 창에서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대학교의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4년재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해당 대학교의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본인의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거나 아이핀 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그리고 화면에서 지시하는 대로 진행하면 대학교 졸업증명서의 원본을 직접 출력, 이메일 전송, 팩스 전송 3가지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이메일,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어렵다면 졸업한 대학교에 문의를 하시거나 정부24에서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마치며

웹민원센터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 총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웹민원센터는 발급할 수 있는 학교가 제한되어 있지만 정부24는 대부분 학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졸업증명서와 동일하게 성적증명서도 해당 서비스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 일정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와 관련된 각종 서류 발급하는 포스팅을 참고바랍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

  • 카카오톡-공유
  • 네이버-블로그-공유
  • 네이버-밴드-공유
  • 페이스북-공유
  • 트위터-공유
  • 카카오스토리-공유